•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바캉스족 잡아라' 이통 3사, 여름휴가철 5G 마케팅 '후끈'

입력 2019-07-21 16:06   수정 2019-07-21 16:08
신문게재 2019-07-22 6면

유플러스
LG유플러스 직원들이 강원도 속초시 속초해수욕장에서 5G 기지국을 설치하고 최적화 작업을 하고 있다.(사진제공=LG유플러스)

 

이동통신 3사(SKT·KT·LGU+)가 본격적인 여름 휴가시즌을 맞아 바캉스족을 겨냥한 5G 마케팅에 열을 올리기 시작했다. 국내에서는 5G 품질 확보에, 해외에서는 로밍 서비스 혜택 강화에 역량을 쏟아 5G 점유율을 끌어올리겠다는 전략이다.

LG유플러스는 이달 안에 전국 40여개 주요 해수욕장에 5G 기지국을 설치하고 U+5G 서비스 제공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미 작업이 끝난 경포대, 속초 등을 비롯해 강원도 14개 주요 해수욕장에서 이달 중 U+5G 이용이 가능하다. 해운대, 광안리 등 부산지역 5개 해수욕장과 제주의 함덕과 협재, 전북 군산의 선유도, 울산의 일산과 진하, 충청의 대천과 무창포, 강화 동막해변 등에서도 5G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춘천 강촌 리조트, 평창 휘닉스파크 등 강원지역 10개 리조트와 전국 주요 리조트 및 펜션 단지 20여곳에서도 이달 중 U+5G 서비스가 시작된다.

 

SK텔레콤, 여름 휴가철 대비 통신 품질 관리 만전
SK텔레콤 직원들이 해운대구 일대에서 5G 기지국을 구축·점검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SK텔레콤)

 

SK텔레콤도 광안리, 일산, 영일대, 경포, 속초, 대천, 망상 해수욕장과 캐리비안베이, 장유 롯데 워터파크, 홍천 오션월드 등 주요 해수욕장과 워터파크, 리조트 등에 5G 기지국 구축을 완료했다. 휴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7월 29일부터 8월 11일까지를 집중 관리 기간으로 정해 비상 상황실을 운영하며 실시간 집중 모니터링을 실시할 계획이다. 오는 27일부터는 제주도의 협재, 함덕, 중문, 이호테우 해수욕장에서도 5G 서비스를 제공한다.



KT는 이미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과 강원 경포 해수욕장 등 전국 10대 해수욕장을 비롯해 캐리비안베이를 포함한 4개 워터파크를 대상으로 5G 커버리지를 확보했다. 다음 달까지 한솔 오크밸리, 평창 용평 리조트, 양양 쏠비치 리조트 등 강원지역 12개 리조트에 5G 네트워크 구축을 끝낼 예정이다. 지난 6월에는 이동 구간에서도 고객들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경부·호남·영동·서해안 고속도로에 위치한 86개 휴게소 가운데 64개 휴게소에 5G망 구축을 완료했다. 7월 18개, 8월 4개 휴게소를 대상으로 5G 네트워크를 추가 구축할 방침이다.

 

KT
KT는 여름 휴가시즌을 맞아 국내 주요 휴가지에서도 5G 서비스를 원활히 즐길 수 있도록 5G 네트워크 구축에 역량을 쏟고 있다고 밝혔다.(사진제공=KT)

 

이통 3사는 해외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로밍 혜택도 준비했다. SK텔레콤은 8월 말까지 로밍 서비스 ‘baro 요금제’를 추천 받거나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바른 로밍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KT도 같은 기간 5G 슈퍼플랜 요금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무제한 데이터 로밍 속도 업그레이드와 로밍통화 무료 등의 혜택을 준다. LG유플러스는 앞서 알뜰폰 가입 고객의 로밍 요금제 선택 범위를 1종에서 6종으로 확대했으며, ‘LTE 선불 정액’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002 국제전화’ 혜택도 강화했다.

한편 이통 3사는 상용화 이후 첫 휴가시즌에 맞춰 5G 로밍 서비스를 잇달아 내놨다. SK텔레콤은 스위스 1위 이동통신 기업인 스위스콤과 손잡고 지난 17일 세계 최초로 5G 로밍 서비스를 출시했다. LG유플러스도 현지 600만 가입자를 보유한 1위 유무선 통신사 엘리사와 제휴를 맺고 19일부터 핀란드에서 5G 로밍 서비스를 시작했다. KT도 올해 5월 중국에서 차이나모바일과 테스트를 마치고 5G 로밍 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있다.

정길준 기자 alfie@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 기사에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