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원스톱 라이프 가능한 ‘충무로역 스위트엠 오피스텔’

입력 2019-07-25 10:36

BR
중구 충무로역 초역세권에 최근 들어 기다리던 오피스텔의 수요의 갈증을 해소할 충무로 내에 첨단 오피스텔이 들어선다. 중구 일대는 지난 몇 년간 명동특구에 중국 관광객들의 폭증 등으로 인한 기존 오피스텔들의 호텔 업종 전환으로 오피스텔이 여전히 부족한 상황이다. 그리고 항상 직장인의 출퇴근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으로서 69만 명의 기업 종사자들이 임대수요를 갖춘 중심지로 세운상가, 청계천, 동대문 한류거리,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동대문시장 등의 다양한 인프라 형성으로 편의증대로 최적 입지환경을 갖추었다. 

충무로역 스위트엠은 주거와 비즈니스 원스톱라이프의 첨단설계로 부족한 충무로, 중구 내 오피스텔 수요를 해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시 중구 묵정동 32-5번지 일대에 입지하며, 일반상업지역, 제3종 일반주거지역, 중심미관지구, 지구단위계획 구역에 지하 5층~지상 14층 규모로 건축면적은 573.97㎡, 용적률 663%이다. 지하 1층~2층은 근린생활시설로 3층~5층은 오피스로 6층~14층은 오피스텔로 구성된다. 

충무로역에서 도보거리에 수분 내에 위치하고 또한 바로 코앞이 삼성 제일병원이며 명동, 동대문, 종로, 을지로 일대의 다양한 쇼핑, 역사 유적관광지 관련 인프라를 손쉽게 접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남산골 한옥마을, 남산타워 및 중구청, 충무초, 덕수중, 동국대학교 관광 및 휴게공간, 행정, 교육기관, 숙박시설인 신라호텔, 그랜드앰버서더호텔 등도 비교적 편리하게 인접한다

남산1호 터널이 가까워 빠르게 차로 한남대로를 통해 강남권 진입이 가능하다. 쿼드러블 역세권 중심지 위치해 지하철 2, 3, 4, 5호선이 1km 내 위치해 서울 권역 대중교통 접근이 용이해 환승역인 을지로4가역, 동대문문화역사공원역 등도 도보 10분 전후 거리이며 다양한 버스노선까지 갖춘 서울 4대문의 요지이며 사통팔달의 중심이다. 

또한 현장 일대가 '중구 인쇄 특정개발진흥지구'로 지정돼 30만 3249㎡ 규모로 개발되며 총 23개 권장업종, 관련업종의 집중화 및 이로 인한 고용 증대로 지역활성화가 더욱 기대된다. 도로 맞은편의 세운상가 일대가 순차적으로 ‘세운재정비 촉진지구’로 지정되어 개발이 본격화하고 있다. 산업재생, 보행재생, 공동체 재생이라는 3가지 테마로 다양한 시설이 지어질 예정이다. 더구나 66,190개의 사업체, 423,808명의 종사자를 확보한 중구는 고정적인 유동인구와 이에 따른 임대, 주거, 상권수익측면에서 꾸준하고 안정적인 강점이 있다. 

대한토지신탁(주)는 9조 원 자산규모의 군인공제회가 출자한 신탁사로 남다른 전문성과 풍부한 경험을 자랑한다. 주변 배후수요로 사업지 인근 소형 평형대 오피스텔이 전체 공급량의 14% 수준으로 희소가치 상승기대가 가능하다. 또한 오피스텔 89실, 상가 41실로 이루어져 주거, 사무, 근생시설의 연계로 생활의 편리함은 물론 풍부한 임대수요와 안정적 상권을 갖췄고 지하 5층~지상 14층 규모로 지어지며 오피스 업무시설 및 근린생활시설과 오피스텔로 구성된다. 주차대수도 총 47대로 비교적 여유로우며 근린생활시설은 1면도로로 수혜 가능하고 옥상 정원설계를 채택했다.

충무로역 스위트엠에서는 오피스텔 89실이 전매제한이 없으며 지상 3~5층 오피스, 지하 1층~지하 2층은 근린생활시설이 예정되어 있다. 오피스텔은 각 세대타입으로 특화설계로 서비스면적 제공으로 임대수익 기대 가능하며 수요자가 선호하는 빌트인 적용으로 메리트를 증대해 신혼부부, 싱글족에게 최적의 첨단주거오피스가 될 전망이다. 

분양홍보관은 충무로역 인근에 위치하며 현장과 가까워 직접 확인 가능하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홍보관에 방문하거나 전화상담으로 확인할 수 있다. /오수정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