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비바100] 쉬코노미에 빠진 가전업계… 고성능에 스타일 더하다

여심 홀리는 뷰티·건강관리 가전

입력 2019-08-22 07:00   수정 2019-08-21 14:30
신문게재 2019-08-22 15면

여성들의 경제력이 향상되면서 소비시장도 여심을 겨냥한 마케팅이 한창이다. 특히 최근에는 그녀(She)와 이코노미(Economy)를 합친 쉬코노미 트렌드가 대세로 자리잡고 있다.

가전, 뷰티 등 다양한 업계에서 여성 취향을 저격한 쉬코노미 제품을 앞다퉈 내놓고 있다. 여성들을 마음을 사로잡는 우아하고 고급스런 디자인은 물론 고성능 기능까지 더해진 제품들은 여성들을 유혹하고 있다.





◇프리미엄 피부 관리

 

프라엘 플러스
프라엘 플러스.(사진제공=LG전자)

 

LG전자는 2017년 처음 론칭한 프리미엄 홈 뷰티기기 ‘프라엘’의 장점을 유지하면서도 안전성과 효능을 더욱 높인 2019년형 신제품 ‘프라엘 플러스’를 최근 출시했다.



‘LG 프라엘 플러스’는 △더마 LED마스크(피부톤 및 탄력 관리) △토탈 리프트업 케어(탄력 관리 및 리프팅) △갈바닉 이온 부스터(화장품 흡수 촉진) △듀얼 브러시 클렌저(클렌징) 등 패키지로 구성돼 여심을 저격하고 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미국 식품의약국(FDA) 인가를 받아 효능과 안전성이 검증된 더마 LED마스크는 LG이노텍 LED를 탑재, 9분 동안 최적의 LED 광량을 안정적으로 유지해 피부 톤과 탄력 개선 효과를 극대화시켰다. LED 개수를 기존 제품 대비 30% 늘려 LED 빛이 닿는 면적을 넓히고 이마, 입가, 눈 아래 등 고민 부위를 집중적으로 관리해 준다.



토탈 리프트업 케어는 고주파, LED, 미세전류 등을 사용해 피부 리프팅과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피부에 닿는 헤드 면적을 기존 제품 대비 20% 키워 더 넓은 부위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갈바닉 이온 부스터는 이온토포레시스, 초음파, 온열 등을 복합적으로 사용해 화장품의 유효 성분을 피부 속 깊은 곳까지 침투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듀얼 브러시 클렌저는 피부 타입과 목적에 따라 브러시 선택 가능한데, 듀얼 모션 방식을 지원해 미세모 브러시는 회전, 실리콘 브러시는 미세한 진동 방식으로 각각 작동한다. 

 


◇손상 없이 완성되는 볼륨감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
에어랩 스타일러.(사진제공=다이슨)

 

영국 가전기업 다이슨이 출시한 헤어 스타일러 ‘에어랩’은 일반 헤어 드라이기와는 달리 낮은 온도로 볼륨감 있는 헤어 스타일 연출이 가능해 고가임에도 여성들의 인기를 독차지 하고 있다.

에어랩 스타일러는 다이슨 디지털 모터 V9으로 최대 11만RPM으로 회전하면서 3.2kPa 압력을 만들어 코안다 효과를 발생시킨다.

코안다 효과는 공기역학 현상으로 공기는 적절한 속도와 압력을 가하면서 자연스럽게 가까운 표면을 따라 이동하면서 주변 공기를 끌어들인다. 에어랩 스타일러는 모발을 배럴로 끌어들여 감싼 후 컬을 만들어주는 소용돌이를 만들어낸다.

열이 아닌 바람으로 풍성한 컬과 웨이브는 물론 매끄러운 스타일링과 볼륨을 만들어내는 것이 에어랩 스타일러 장점이다. 특히 150도 이상의 온도는 헤어에 과도한 열 손상을 유발시키는데 에어랩 스타일러는 초당 40회씩 공기 온도를 측정한다. 지능적으로 가열 소자를 제어하는 마이크로프로세서에 데이터를 전송해 온도를 150도로 유지하고 과도한 열 손상을 방지해 준다.

 


◇음파진동칫솔도 스타일리쉬하게

 

메가텐 도로시
음파전동칫솔 도로시.(사진제공=메가텐)

 

360도 브러쉬를 장착한 하이엔드 음파진동칫솔 브랜드 메가텐이 출시한 ‘도로시(DOROTHY)’는 파스텔 톤 색상을 입히고, 버튼에는 고급 등급의 스와로브스키 스톤을 장식해 시각적 요소를 극대화해 여성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도로시’는 ‘핑크 블로썸’, ‘라벤더 허브’, ‘울트라 바이올렛’ 등 총 10종으로 구성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여성용 파우치, 핸드백에 들어가는 컴팩트한 사이즈로 휴대성을 높였으며, 투명 탑커버를 장착해 밖에서도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도로시’는 360도 방향의 고탄성 칫솔모와 음파진동 기술을 접목해 효과적인 구강관리를 돕는다. 스위스 듀폰사의 최고급 타이넥스를 적용한 2만여개의 초극세사 칫솔모와 분당 1만8000회의 부드럽고 균일한 음파진동이 360도로 미세 물방울을 분사해 치약 없이 물만으로도 입 속을 꼼꼼히 씻어준다.

음파진동의 강도를 선택할 수 있는 ‘듀얼 모드’를 제공하며, 약한 진동의 ‘소프트 모드’에는 잇몸 마사지 기능을 탑재해 잇몸 건강 개선에 특화된 음파칫솔의 강점을 살렸다.

실제 대한예방치과학회를 통해 임상시험과 연구를 거친 메가텐은 단방향 칫솔 대비 360도 칫솔의 치태, 구취, 치석, 설태 제거의 월등한 효과를 국제 저널을 통해 공식 입증 받았다. 세계 6개국으로 수출하며 제품력을 인정받은 메가텐 음파진동 칫솔은 국내 KC 인증과 유럽 통합 안전성 인증(CE), 인체 무해성테스트(RoHS)까지 획득해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송영두 기자 songzio@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브릿지경제 핫 클릭

   이 기사에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