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안산시 2020년 예산편성 주민의견 청취

예산편성 방향-투자 우선순위 등 주민의견 수렴 설문조사

입력 2019-08-24 10:57   수정 2019-08-24 10:57

안산시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주민참여예산제의 일환으로 예산편성방향, 투자우선순위 등에 대한 다양한 주민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다음달 5일까지 ‘예산편성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의견을 수렴해 시민이 바라는 시 재정 운영방향과 투명성과 주민 삶의 질 개선을 위한 2020 예산편성을 위해 실시된다.



설문 내용은 예산편성 방향, 중점 투자방향 및 일자리정책 과제, 분야별 투자우선순위, 주민참여예산제 및 성인지예산제 인지도 등 5개 부문 20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주민참여예산 취지에 맞게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설문조사와 함께 전철역, 대형마트 등 다중이용시설 현장 스티커 설문도 병행 추진한다.

결과는 2020년도 시 예산편성 방향 및 투자우선순위, 중기지방재정계획에 반영, 예산편성에 적극 활용하는 등 예산 편성과 집행과정에 소중한 자료로 활용, 시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에게 공개할 방침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가까운 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시청-구청 민원실을 방문, 비치된 설문서 작성하거나 시 인터넷 홈페이지(배너창)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한 현장 설문조사는 중앙역과 상록수역, 대형마트 등 모두 4곳에서 이달 29~30일 이틀간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시 재정의 효율적인 운영과 주민이 바라고 공감하는 예산이 편성되고 집행될 수 있도록 설문조사 결과를 내년도 예산편성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라며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설문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안산 = 이승식 기자 thankslee57@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브릿지경제 핫 클릭

   이 기사에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