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비바100] 가을 여는 페스티벌, 태풍 예보에 전전긍긍

[Culture Board]멜로디 포레스트캠프·스펙트럼·파주 포크 페스티벌 등 다양한 음악 축제 열려
상암동 맥주 페스티벌도 볼거리, 먹을거리로 관객 손짓
주말 태풍 링링 예보가 관건, 대책 마련 고심

입력 2019-09-05 07:00   수정 2019-09-04 19:39
신문게재 2019-09-05 15면

SHAOFestivalRingring

 

이른 추석 연휴를 피해 도심 곳곳에서 페스티벌이 열린다. 때마침 성큼 다가온 선선한 가을 날씨가 축제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키고 있지만 한반도를 향해 빠르게 북상 중인 제 13호 태풍 링링이 복병이다.  

 

9월 7~8일 경기도 가평군 자라섬에서 열리는 멜로디 포레스트 캠프는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편안한 뮤직페스티벌을 지향한다. 올해 공연에는 가수 장범준, 윤종신 god, 장필순, 10센치, 헤이즈, 잔나비, 카더가든, 비비, 퍼센트, 데이브레이크, 옥상달빛, 마틴스미스 등이 무대에 오른다.

 

특히 god는 무대 뒤에서 팬들과 만나는 ‘미트 앤 그리트’(MEET & GREET) 행사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최근 방송 하차를 선언한 윤종신은 멜로디 포레스트캠프가 해외로 떠나기 전 마지막 페스티벌 무대다. 윤종신은 멜로디 포레스트 캠프 후 이달 21일부터 내달 3일까지 대구, 서울, 부산에서 열리는 단독 콘서트를 가진 뒤 장기 휴가를 가진다. 

 

Festival
멜로디 포레스트 캠프(왼쪽)와 2019 스펙트럼 댄스 뮤직 페스티벌(사진제공=미스틱스토리, 드림메이커스)

 

같은 기간 서울 난지 한강공원에서 열리는 ‘2019 스펙트럼 댄스 뮤직 페스티벌: 프로젝트 휴머노이드’는 SM엔터테인먼트 산하 드림메이커엔터테인먼트가 주최하는 일렉트로닉댄스뮤직(EDM) 페스티벌이다. 

 

올해에는 노르웨이 출신 세계적인 DJ 카이고를 비롯해 비욘세, 마돈나 등과 작업한 네덜란드 출신 DJ 아프로잭, 16세에 데뷔해 주목받은 프랑스 DJ 마데온 등이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국내 가수로는 걸그룹 레드벨벳과 DJ로도 활동 중인 소녀시대 효연, 롤러코스터 출신으로 브라운아이드걸스의 ‘아브라카타브라’ 작곡가인 히치하이커 등이 무대에 오른다. 

 

DMC BEER 페스티벌_포스터_최종
DMC BEER 페스티벌(사진제공=MBC)

7일 경기도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 야외공연장에서 열리는 ‘2019 파주포크페스티벌’은 올해로 9회를 맞는 포크 가수들의 축제다.

 

올해는 YB밴드를 비롯해 봄여름가을겨울, 정태춘·박은옥, 해바라기, 한영애, 동물원, 박승화, 김현성, 와이키키브라더스 밴드 등 총 9팀이 출연한다.

 

4일부터 7일까지 서울 마포구 상암 문화광장 일대에서 열리는 ‘2019 DMC 맥주페스티벌’은 전국 수제맥주 양조장 및 수입맥주 등 15여개 브루어리와 푸드트럭 15여개 업체가 참여하는 먹거리 축제다. MBC가 주최하고 마포구가 후원한다. 

 

뉴트로를 콘셉트로 ‘봉춘歌맥(마봉춘+가게맥주)’이라는 부제를 내세운 이번 축제는 드라마 ‘전원일기’ 세트장을 연상시키는 가맥점과 봉춘의상실 등 다양한 볼거리를 마련했다. 

 

의상실에는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의 유재석·정준하가 직접 입은 트레이닝복과 인기 드라마에서 배우들이 착장했던 드라마 의상 등을 직접 입어 볼 수 있다. 행사 수익금은 장학기금으로 사용되며 만 19세 이하 미성년자는 입장권 티켓구매가 불가능하다. 입장은 보호자 동반 시에만 가능하다.


모든 페스티벌 주최 측의 최대 근심거리는 태풍이다. 각 주최사들은 태풍 경로를 시시각각 체크하며 대책 마련에 고심하고 있다. 유료 티켓을 판매한 일부 야외 음악 페스티벌의 경우 태풍 피해가 심할 경우 환불까지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 페스티벌 주최 측은 “지난해에도 행사가 열릴 즈음 태풍 예보가 있었지만 비켜갔다”며 “기상상황을 계속 지켜볼 수밖에 없다”고 한숨을 쉬었다.

조은별 기자 mulgae@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브릿지경제 핫 클릭

   이 기사에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