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차례도 지냈는데...가족 나들이 어떠세요’…테마파크·쇼핑몰 이벤트 ‘풍성’

세시풍속 체험행사부터 할로윈 파티 등 한가위 이벤트
쇼핑몰도 퓨전음악 공연부터 전통놀이 마당, 키즈 동화 콘서트까지

입력 2019-09-13 09:11   수정 2019-09-13 09:11

롯데월드 한가위 이벤트_민속놀이 한마당
롯데월드 한가위 이벤트_민속놀이 한마당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 연휴 기간에 오랜 만에 일가친척들을 만나 기분에 벌써 설렌다. 하지만 반가움도 잠시. 아이들은 방에서 컴퓨터 게임을 하거나 PC방으로 달려가기 바쁘고 어른들은 TV나 고스톱으로 시간을 보내기 다반사다.

오랜 만에 만난 가족 친적들과 모여 뜻 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방법으로는 어떤 것이 있을까? 짧은 추석 연휴기간 가족·친척들과 전국의 주요 테마파크나 쇼핑몰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전통 민속놀이 체험, 전통공연뿐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별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테마파크도 적지 않다.



우선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추석 연휴기간인 12~15일 ‘민속놀이 한마당’ 거리공연으로 명절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킨다. 파크 곳곳에서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놀이, 줄넘기 등 우리나라 전통 민속놀이가 다양하게 펼쳐진다.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에서는 추석의 유래와 풍습에 대해 알아보고 미니 꽃 송편도 만들며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평소와는 다른 짜릿한 추석연휴를 보내고 싶다면 ‘호러할로윈 축제’를 추천한다. 가을 시즌 축제 ‘호러 할로윈 The Invitation’은 호러 콘셉트 어트랙션을 전년 4개에서 5개로 늘리고 기존보다 공포 강도도 높여 훨씬 더 스릴있는 호러를 체험할 수 있다. ‘좀비 병동’이라는 새로운 소재로 찾아온 리얼 호러 4D 시어터 ‘좀비 병동 : 고스트 하우스’, 좀비들이 출몰하는 죽음의 열차 ‘데스티네이션 : 환타지 드림’ 등은 관람객들에게 극강의 공포감을 선사한다.



한가위의 즐거움을 두 배로 누리려면 우대사항 확인이 필수다. 11일부터 카카오 페이로 결제하면 본인과 동반 1인까지 종합이용권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BC카드 회원이라면 누구나 본인 50% 및 동반 3인까지 35% 할인된 가격으로 종합이용권 구입이 가능하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좀비 퍼포먼스 '통제구역 M'
롯데월드 어드벤처 좀비 퍼포먼스 ‘통제구역 M’
아이에게 행복한 추석을 만들어주고 싶다면 은평 롯데몰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 어린이 테마파크인 롯데월드 언더씨킹덤도 12일부터 10월 27일까지 해피 할로윈 축제를 개최한다. 해적, 유령 댄서들의 다양한 공연을 즐길 수 있는 ‘롤로 할로윈 파티’와 방 탈출 콘텐츠 ‘미션의 방’ 등 다양한 참여형 콘텐츠가 마련돼 있다.

한가위 특별 가족 우대를 이용하면 3인 가족(어른 2명, 아이 1명) 3만1000원, 4인 가족(어른 2명, 아이 2명) 4만5000원에 이용할 수 있어 언더씨킹덤에서 아이들과 함께 색다른 명절 추억을 쌓을 수 있다.

코엑스아쿠아리움에서도 한가위 특별 이벤트 ‘달빛따라 물빛따라’는 추석 연휴인 12~15일 총 4일 간 진행된다. 먼저 한가위 명절을 상징하는 큰 보름달을 보며 소원을 빌고 감성 사진을 남길 수 있는 ‘달아 달아, 소원을 이루어다오’가 진행된다. ‘아마조니아월드 Wish Place’에 설치된 커다랗고 동그란 보름달을 배경으로 아름답고 감성적인 사진과 함께 추억을 남길 수 있다.

또한 한가위 기간 특별 편성된 ‘수중 민속놀이’도 진행된다.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는 수중 윷놀이와 함께 공연자들의 다양한 퍼포먼스를 관람할 수 있다. 한가위 기간에만 진행되는 ‘특별 수중 민속놀이’는 오후 4시30분, 오후 6시 총 2회로 진행된다. 기존에 진행되었던 ‘인어의 소원’은 잠시 휴연된다.

한복체험의 기회도 얻을 수 있다. 한가위 기간 내·외국인 모두가 무료로 한복을 입고 코엑스아쿠아리움 ‘한국의 정원’에서 운치 있는 한복 사진을 남길 수 있다. 외국인 관람객에게는 특별 현장 할인이 제공된다. 한가위 기간 중 이벤트 홍보물을 제시하면 본인에 한해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코엑스아쿠아리움 보름달, 소원
코엑스아쿠아리움 보름달, 소원
쇼핑·외식·문화생활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으며 복합쇼핑몰에서도 퓨전음악 공연부터 전통놀이 마당, 키즈 동화 콘서트까지 추캉스(추석+바캉스)족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롯데월드몰은 한가위를 맞아 떡볶이, 호떡 등 한국 길거리음식 캐릭터 브랜드 ‘얌얌 타운’과 함께 ‘얌얌 한가위’ 이벤트를 선보인다. 롯데월드몰은 오는 15일까지 5, 6층 이색 테마스트리트 ‘서울서울 3080’을 얌얌타운 캐릭터를 활용해 이색 테마존으로 꾸며진다. 특히 ‘얌얌타운’ 캐릭터는 튀김옷을 입은 고추튀김, 다이너마이트처럼 매운 떡볶이 등 우리나라의 인기 길거리 음식을 새로운 스토리와 접목해 익숙하지만 이색적인 볼거리로 재탄생했다.

또한 롯데월드몰에서는 12~13일 양일간 5층 29스트리트에서 ‘한가위 대잔치 퓨전음악 공연’이 펼쳐진다. 현대 대중음악과 전통 국악의 만남으로 만들어진 색다른 선율을 선사한다.

롯데몰 김포공항점은 추석 명절을 맞아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체험할 수 있는 전통놀이 마당을 진행한다. 13일 추석 당일에 MF(지하 1층) 이벤트존에서 왕제기차기, 투호 던지기 등 친숙한 전통놀이와 제기차기왕 선발대회 등 즐길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한복을 입고 쇼핑몰을 방문한 고객에게는 키다리 삐에로가 복주머니와 풍선아트를 증정하는 등 가족단위 고객을 위한 명절 이벤트를 진행한다.


양길모 기자 yg102@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브릿지경제 핫 클릭

   이 기사에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