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아이콘 ICX, 미국 대표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 상장

입력 2019-09-17 14:18   수정 2019-09-17 14:18

아이콘
국내 블록체인 프로젝트 아이콘(ICON)이 발행하는 암호화폐 ICX가 미국의 대표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Kraken)에 상장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상장으로 ICX는 크라켄에서 미국 달러(USD), 유로화(EUR)로 구매와 거래가 가능하다. 또한 XBT(BTC), ETH 등 거래 쌍(trading pairs)으로 오픈된다.



크라켄은 지난 2011년 제시 파웰이 설립한 암호화폐 거래소다. 비트코인 열풍이 불기 전부터 디지털 자산의 가치를 내다보고 일찌감치 생태계 구축에 나섰다. 오래된 경험에서 비롯된 우수한 고객 서비스와 낮은 수수료, 다양한 자금 지원 옵션, 엄격한 보안 표준 등 암호화폐 거래소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현재 아이콘은 블록체인 기술의 대중화를 위한 ‘ICONSENSUS’ 캠페인 일환으로 22팀의 아이콘 전체 네트워크 대표자 ‘P-Rep’(Public Representative) 선출을 준비하고 있다. 선거에 사전 등록한 후보 총 77팀 중 약 22%에 해당하는 17팀이 미국에서 출사표를 던졌다. 이는 아이콘 프로젝트가 미국에서 강력한 지지를 얻고 있음을 잘 보여준다. 이번 크라켄 상장은 아이콘 커뮤니티와 생태계 성장 가속화에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란 기대다.

민킴 아이콘 재단이사는 “크라켄은 완전한 탈중앙화를 지향하는 아이콘 프로젝트에 높은 점수를 줬다”며 “아이콘이 미국 기반 거래소에 최초 상장될 만큼 한국을 대표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콘 재단은 이달 진행 예정인 온체인 선거에 앞서 ‘P-Rep 사전 투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ICX 보유자 및 P-Rep 후보가 위임 투표를 체험할 수 있으며 오는 24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를 대상으로 약 300만 ICX의 위임 보상이 지급될 예정이다.
김상우 기자 ksw@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브릿지경제 핫 클릭

   이 기사에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