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울산항만공사, 울산항 여성인재 리더십 교육 실시

울산항 공직사회 내 여성관리자 인적 네트워크 활성화 및 교류의 장 열어

입력 2019-09-22 17:31

UPA, 울산항 유관기관 합동 ‘성과창출 여성리더십 교육’ 개최
20일 ‘성과창출 여성리더십 교육’ 실시 후 기념촬영 모습
여성인재 리더십 역량 제고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리더십 교육이 울산항만공사에서 실시됐다.

울산항만공사(UPA, 사장 고상환)는20일 4급 이하 여성직원 및 울산지방해양수산청 등 울산항 유관기관 여성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된 ‘성과창출 여성리더십 교육’은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UPA 및 울산항 유관기관 여성직원들과 함께 공공분야의 여성리더십 사례를 상호 토론하고 공감대를 형성을 통해 균형 있는 리더십 학습과 장기적 성장 로드맵을 구축해 여성핵심인재 조기 전력화를 도모하기 위해 진행됐다.

교육 과정은 ▲대내·외 환경 변화와 한국여성 인재로 사는 법 ▲업무성과와 일·가정 양립 균형 노하우 ▲공공부문 여성리더십 역량개발 및 소통전략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교육 종료 후에는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근절을 위한 사례 토론회’를 개최하여 조직 내 양성평등 및 상호존중 문화 정착의 마중물을 마련했다.

UPA 고상환 사장은 “여성 재직자에게 리더십 교육과 네트워크 역량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미래 지향적인 인적개발의 필수 요소”라며 “울산항 공직사회 내 여성직원에게 특화된 역량개발과 경력관리 기회를 제공해 울산항의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양질의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울산=송희숙 기자 bitmul1@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