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메르세데스-벤츠, 모바일 아카데미 경력개발 워크숍 진행

취업 진로 멘토링·다양한 현장 체험 프로그램 제공

입력 2019-10-13 10:56

메르세데스-벤츠 ‘아카데미 경력개발 워크숍’ 성료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지난 10일부터 2박 3일간 모바일 아카데미 참여 대학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한 ‘메르세데스-벤츠 모바일 아카데미 제11회 경력개발 워크숍’을 진행했다. (사진제공=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지난 10일부터 2박3일 동안 ‘제11회 메르세데스-벤츠 모바일 아카데미 경력개발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 모바일 아카데미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우수한 기술력과 글로벌 교육 노하우를 국내 대학 자동차 관련 학과에 제공하는 산학협동 프로그램이다. 모바일 아카데미 경력개발 워크숍은 모바일 아카데미 참여 학생들에게 학교 밖에서 다양한 프로그램과 멘토링을 통해 자동차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앞으로 진로 설정 및 경력개발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매 학기 진행한다.

이번 워크숍은 12개 협력 대학 중 6개 대학 72명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경기도 용인에 있는 대웅경영개발원에서 진행했다. 워크숍 일정 중 가장 주목받은 멘토링 세션을 통해서는 국내 메르세데스-벤츠 네트워크에 근무 중인 직원 및 모바일 아카데미의 수료생이자 현장에서 근무 중인 선배를 초청해 사례를 발표하고, 다양한 직군의 생생한 실무 소개 및 지식을 나누며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보냈다.

이 밖에도 메르세데스-벤츠의 비전 및 직무 소개를 비롯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메르세데스-AMG 등의 차량 시승, 서비스센터 및 트레이닝 아카데미 현장 견학, 특강을 통한 다임러 트럭 기술 교육과 체험 등 다양한 강연과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류인진 사장은 “자동차산업과 메르세데스-벤츠에 대한 학생들의 높은 관심과 열의에 감동했으며, 이들이 분명한 목표 의식을 갖고 다양한 직무를 경험하며 업계에서 촉망받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학생들이 꿈을 이루고 미래의 자동차 업계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효정 기자 hyo@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