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경남교육청, ‘2019 찾아가는 진학협업’ 진행

2021학년도 대입 준비 고2 학생·교사를 위한 진학정보제공 기회 마련

입력 2019-10-23 08:43   수정 2019-10-23 08:43

경남교육청 전경
경남교육청 전경


경상남도교육청은 오늘(23일)부터 12월 13일까지 도내 일반고 46개교 고2 학생 및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2019. 찾아가는 진학협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진학협업은 설명회와 컨설팅으로 이원화해 학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 학생·교사에게 변화하는 대입환경에 쉽게 적응할 수 있게 현장 맞춤형 최신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23일 양산 물금고를 시작으로 진행되는 찾아가는 진학협업은 일반고를 대상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도내 진학 전문가로 구성된 대학진학전문위원단과 경남대입정보센터 교사, 담당 장학사를 컨설턴트와 설명회 강사로 위촉해 진행된다.

진학협업 설명회는 교육수요자의 선택의 폭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강의식, 토크콘서트, 강의식과 토크콘서트 등으로 세 가지 유형을 학교가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진학협업 컨설팅은 고2 학생에게는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학생별 진로 맞춤형 진학설계를 통해 대입을 미리 준비할 수 있게 하고, 담임교사에게는 단위학교 학생 맞춤형 대입지원 전략 수립지원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해 줄 예정이다.

또한 찾아가는 진학협업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는 2019학년도 학생부위주전형 지원 사례과 면접 후기, 대입전형 유형별 특징, 2021학년도 수시모집 수도권 영남권 대학전형별 분석 등의 내용이 수록된 자료집을 배부해 학생들이 알찬 고3을 준비할 수 있게 도움을 제공한다.

이상락 도교육청 교육과정과장은 “대입을 준비하는 고2 학생에게는 학생 맞춤형 진학협업을 통해 2021학년도 대입전형 이해를 높여 내실 있는 대입준비 자신감을 가지는 데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면서 “특히 단위학교 교사들이 대입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역량강화로 공교육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남=이진우 기자 bonnlee@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브릿지경제 핫 클릭

   이 기사에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