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코인원, 싱가포르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루’와 업무협력

입력 2019-11-18 10:58   수정 2019-11-18 10:58

[이미지] 코인원,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루와 업무협약 체결
코인원이 싱가포르 소재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루(Bitrue)와 암호화폐 거래소 운영에 대한 기술적 업무 협력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암호화폐 업계의 혁신 성장을 위해 국제적 차원의 기술협력과 교류가 필요하다는 판단에서 이뤄졌다. 코인원과 비트루는 양사 운영 노하우를 적극 공유해 서비스에 반영할 계획이다.



주요 업무협약 사항은 △암호화폐 거래소 운영 △암호화폐 상장 및 유동성 확보 △암호화폐 거래소 보안 △고객 유치 위한 마케팅 등이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훌륭한 파트너를 만나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비트루와의 업무협약은 코인원 성장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코인원이 보유한 기술 가치를 입증하고 양사 협력이 글로벌 시장에 긍정적 에너지를 전달하는 시너지를 창출하겠다”고 덧붙였다.



큐리스 왕(Curis Wang) 비트루 대표는 “비트루는 이미 유럽과 북미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며 “코인원은 한국 시장에서 가장 신뢰받는 거래소로 비트루와 같은 비전을 공유하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코인원과의 파트너십이 비트루의 아시아 시장 진출에 교두보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양사는 업무협약 첫 번째 과제로 암호화폐 울트라(ULTRA, UOS) 공동 상장에 나선다. 이번 공동 상장 프로젝트를 통해 상장 개발 과정에서 필요한 기술적인 부분을 협력하며, 향후 효율적인 협업 체계를 갖추는 등 인프라 구축도 병행할 계획이다. 상장 관련 정보는 추후 양사 홈페이지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김상우 기자 ksw@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브릿지경제 핫 클릭

   이 기사에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