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전남 무안군장애인체육회 창립총회 개최

입력 2019-11-18 14:32   수정 2019-11-18 14:32

장애인체육회창립  (2)
무안군 장애인체육회창립 단체사진 제공=무안군
전남 무안군은 지난 15일 무안스포츠센터 회의실에서 무안군장애인체육회 창립총회를 가졌다.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무안군장애인체육회 임원선출, 규약(안) 심의·의결, 사업계획 승인 등이 이뤄졌다.



장애인체육회창립
무안군 장애인체육회 회장 김산군수 사진제공=무안군
먼저 임원선출에서는 김산 무안군수를 무안군장애인체육회 당연직 회장으로 하고 함성장 상임부회장, 부회장 등 이사 38명과 감사 1명을 임명했다.



그리고 무안군장애인을 위한 보다 체계적인 체육활동 지원과 장애인체육활성화를 위한 전담기구 설치 규약(안)을 심의·의결했다.

무안군은 지난 8월 장애인단체, 장애인체육 관련 단체 등으로 구성된 추진위원 11명을 선정해 8월 7일과 8월 21일, 9. 18일, 11월 4일에 각각 1, 2, 3, 4차 회의를 열어 무안군장애인체육회 규약(안)과 임원 구성(안)을 마련하는 등 사전 절차를 통해 내실 있게 준비해왔다.



무안군장애인체육회는 전라남도장애인체육회의 승인 후 공식 출범할 예정이다.

정식 승인을 받으면 무안군장애인체육회 상임부회장, 사무국장, 간사 1명이 전담해 체육회를 운영하게 된다.

이후 장애인체육대회 참가지원, 장애인체육동아리 지원 등 장애인체육활동에 대한 지원과 함께 장애인 생활밀착형체육관을 건립할 예정이다.

김산군수는 “장애인들의 숙원사업인 무안군장애인체육회 설립을 위한 창립총회 개최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오늘 위촉되신 임원들께서는 무안 장애인체육발전을 위한 첫걸음을 함께 시작하는 만큼 앞으로 서로 협력하여 장애인 체육·문화 발전이라는 목표를 향해 다 같이 나아가자”고 말했다.


무안=홍준원 기자 namdo6340@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브릿지경제 핫 클릭

   이 기사에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