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고려대 세종캠퍼스, 하반기 채용 대비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공기업 취업 대비, 필기전형 대비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 실시

입력 2019-11-20 11:22   수정 2019-11-20 11:22

고려대 사진
고려대 세종캠퍼스가 ‘공기업 취업 대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고려대 제공]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부총장 김영) 대학일자리센터가 하반기 채용을 대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먼저 ‘2019 공기업 취업 대비’ 프로그램이 지난 15일까지 진행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의 공공기관 취업률을 높이고, 실질적인 취업 대비 방안을 제시하고자 마련되었다.



프로그램은 총 3단계 과정으로 구성되었다. 구체적으로 △NCS 직업기초능력 주요이론 및 NCS 필기전형 대비(수리능력, 문제해결능력, 의사소통능력 문제풀이), △공기업 취업전략 로드맵, NCS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블라인드면접 전략, △에너지, 교통, 문화, 금융 관련 주요 공기업별 자기소개서 집중컨설팅이 진행됐다.

또한 ‘면접 마스터’ 프로그램이 지난 14일까지 개최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의 하반기 공채 합격을 지원하고, 회사별로 요구되는 다양한 면접전형에 대응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대기업 전·현직 인사담당자가 강사진으로 직접 참여하였으며, 구체적으로 △인성·토론 PT 면접요령 특강 및 1분 자기소개 실습, △인성·직무 모의면접, △토론·PT 모의면접이 각각 진행됐다.

해당 프로그램에 참가한 윤석효 학생(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전자및정보공학과 14)은 “면접 마스터 프로그램을 통해 현직에 몸담고 계셨던 인사담당자의 명쾌한 조언을 들을 수 있어 유익했다”며 “향후에도 이러한 기회가 있다면 적극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학일자리센터 공정숙 컨설턴트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준비 방향을 제시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는 학생들의 취업 준비를 돕는 실질적인 프로그램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세종=윤소 기자 yso6649@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브릿지경제 핫 클릭

   이 기사에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