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울주군, 농업 농촌 및 식품산업발전 5개년 계획 보고회

농업 관련 산업 육성을 위한 울주군 농업 농촌 및 식품산업발전 5개년 계획

입력 2019-11-21 15:07

울주군 농업 농촌 및 식품산업발전 5개년 계획 나왔다
울주군은 식품산업발전 5개년 계획 최종 용역 보고회를 20일 개최했다.
울주군 농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농촌의 균형 있는 개발·보전으로 농업 관련 산업 육성을 위한 울주군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발전 5개년 계획 연구 용역 최종 보고회를 20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최종보고회에는 이선호 울주군수와 용역기관,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심의위원,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농산물 수입개방과 농촌인구의 고령화, 세계적인 경기 침체로 인한 불안전한 농산물 가격 등 경쟁력이 취약한 우리 군 농업의 미래방향을 설정하고 울주군만의 특화된 주력산업을 발굴 육성하기 위해 지난 4월 30일부터 용역을 시행해 9월 4일 중간 보고회를 거쳤다.

용역은 주식회사 미래로 정보기술원(경북 문경시 소재)에서 추진하고 있으며, 울주군 연구용역 중점 요구사항은 군 농업의 실태와 문제점을 분석하고, 6차 산업, 최첨단 스마트팜 농업의 활성화와 농업인구 감소에 따른 대책 및 귀농인 지원사업 발굴 등이다.

이번 최종 보고회는 그 간 추진 사항을 마무리 하는 내용으로 울주군 농식품산업 컨트롤타워 설립, 농산물 통합브랜드개발, 6차산업 활성화, 온난화 대체작물 개발, 청년창업농 육성, 스마트축산단지 조성, 울산 한우 브랜드개발, ICT 체계적 한우 관리 등 사업의 필요성 등을 제시했다.

이번에 완료되는 최종 결과물은 면밀히 검토해 울주군 실정에 맞는 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향후 울주군 농업의 미래 방향을 설정하고 침체된 농업·농촌의 활력화를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해 연차적으로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울산=송희숙 기자 bitmul1@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