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와디즈, 사업자 책임 강화한 ‘펀딩금 반환 정책’ 발표

입력 2019-11-22 11:21





wadiz_BI
wadiz_BI
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는 크라우드펀딩 선도 사업자로서 책임을 다하기 위해 ‘펀딩금 반환 정책’을 강화한다고 22일 밝혔다.

와디즈는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결과가 메이커가 약속한 내용과 확연히 다르거나 약속을 이행할 의지가 없는 경우 펀딩에 참여한 서포터에게 펀딩금을 반환한다는 내용을 골자로 한 강화정책을 발표했다.

와디즈에 따르면 이번 정책 강화 발표로 기존에는 프로젝트에 이슈가 발생했을 때 메이커가 펀딩금을 반환하도록 중재자 역할에 했다면, 앞으로는 와디즈가 프로젝트 결과를 집중 모니터링해 약속 이행이 어렵다고 판단될 때 펀딩금을 직접 반환할 계획이다.

전 세계적으로도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사업자가 직접 펀딩금 반환 정책을 시행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조치로 파악하고 있다.

와디즈 신혜성 대표는 “아시아에서 가장 성공적으로 크라우드펀딩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는 선도 사업자로서 메이커와 서포터의 신뢰를 강화하여 새로운 도전이 지속되도록 더욱 큰 책임감으로 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2년 설립된 와디즈는 7년간 1만2000여 개의 프로젝트에 2200억원의 크라우드펀딩을 성사시키며 스타트업, 창작자, 소상공인, 중소기업 등 다양한 메이커의 새로운 도전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양길모 기자 yg102@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 기사에 댓글달기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