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딜라이트보청기, 청각장애인 대상으로 ‘보청기’ 지원 서비스 시작

최신형 보청기를 ‘양쪽’ 지원, 딜라이트보청기 직영점 시스템의 전국 동일 사후관리 서비스 제공

입력 2019-11-27 15:02

1127 딜라이트보청기 브릿지경제

 

지난 26일 딜라이트보청기가 청각 장애인을 대상으로 보청기 ‘양쪽’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한쪽을 구매 또는 국가 지원을 받으면 다른 한쪽을 무상 지원하는 서비스로, 저가형 제품이 아닌 최신형 보청기를 지원하며 전국 딜라이트보청기 센터에서 진행한다.


최근 사후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여러 캠페인을 진행하여 주목받은 딜라이트보청기는 이번 행사를 통해 청각장애인들에게 질 좋은 보청기를 지원하여 구매 부담을 줄이고 보청기 청취 만족도를 높일 뿐만 아니라 청각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의 기여를 위해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현재 보청기 급여 현황은 ‘15년 11월 보청기 급여액 인상 시점으로부터 ‘14년 대비 급여건수 4.3배, 급여비 18.3배 증가로 급여량이 대폭 증가하였다. 이는 전체 보장구 급여비의 64%를 차지한다.(국민연금공단)

반면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서는 최근 5년간 고령자 의료기기 관련 상담 중 19.1%가 보청기 불만 상담이었으며 주된 상담 사유로는 보청기 제품·서비스 품질 불만에 대한 부분 중 ‘보청기 맞춤(피팅) 서비스 미흡 등으로 인한 비싼 가격 대비 성능 부족’으로 요약된다고 한다.

원인으로는 무분별한 판매업체의 과다로 인한 서비스의 질 하락과 판매자 주도 시장 형성으로 사용자의 선택권이 제한되어있는 점이 문제다. 예를 들어 ‘공짜 보청기’ 등의 선심성 과장 판매로 저가형 보청기를 사용자에게 공급하거나, 서비스 내용 안내의 누락으로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대로 받지 못하는 사례가 발생하는 경우다.

한편, 딜라이트보청기는 직영 시스템을 갖추어 제조사에서 직접 센터를 교육·관리하며 체계적인 고객 관리 시스템으로 전국 동일 A/S·사후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어느 지역에서든 딜라이트보청기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동일한 책임 사후관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딜라이트보청기 관계자는 “우리 회사는 직영 시스템을 갖추어 무리하게 사업을 확장하지 않았으며, 보청기 구매 후 전국 동일 사후관리 시스템을 철저하게 진행하였다”며”이번 행사를 통해 청각장애인 여러분들에게 질 좋은 보청기를 ‘양쪽’으로 공급하는 것뿐만 아니라 청각 재활 부분에도 많은 힘을 쏟을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딜라이트보청기 매장은 딜라이트보청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승민 기자 min@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