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부산교육청 교직원 업무경감 지원 ‘부산학교지원서비스’ 본격 개통

학교지원마당, 업무경감마당, 도움마당, 공유마당 등 4개 영역 24개 메뉴로 구성

입력 2019-12-03 08:52   수정 2019-12-03 08:52

부산교육청 ‘부산학교지원서비스(BSSS)’개통·시행
부산학교지원서비스 홈페이지 화면
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11일 교직원의 업무경감과 학교 교육활동 One-Stop 지원 체계 구축을 위한 학교현장 지원 전용 홈페이지 ‘부산학교지원서비스(BSSS/Busan School Support Service)’를 개통,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학교지원마당, 업무경감마당, 도움마당, 공유마당 등 4개의 영역에 24개의 하위메뉴로 이뤄졌다.



이 가운데 학교지원마당에는 학교 교육활동 인력지원, 학교 교육활동 서류지원, 플로터 출력서비스, 학교시설 유지·관리 지원, 인력풀 관리, 연간 게시판 등이 있다.



업무경감마다에는 연수(회의)/행사 일정표, 연수(회의) 신청, 공모사업 학교자율선택제, 특별교부금 공모사업 선정, 학생(학부모)동아리 신청, 현장 참여 공문 모니터링 등이 있다.

도움마당에는 업무자료, 자주하는 질문, 감사사례 등이 있고, 공유마당에는 공지사항, 학교업무 연간 일정표, 업무관련 사이트 등이 있다.



또한, 메인 화면의 마이페이지는 나의 관심업무와 내가 신청한 학교지원 내역, 내가 질문한 내역 등을 볼 수 있고, 학교지원 신청 결과에 대한 만족도도 실시할 수 있다.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11일부터 27일까지 관내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의 세부 메뉴 이해와 사용 활성화를 위한 온라인 퀴즈도 실시할 예정이다.

또 16일 오후 2시 시교육청 별관에서 김석준 교육감을 비롯한 교육청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학교지원서비스 개통식’을 갖는다. 이날 부산학교지원서비스 홍보 영상 상영과 메뉴별 주요내용의 시연 등을 한다.

김석준 교육감은 “이 서비스가 사용자의 편리성을 추구하면서 학교업무경감에 기여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교현장의 의견을 반영하여 교직원들이 체감할 수 있는 지원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산=송희숙 기자 bitmul1@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브릿지경제 핫 클릭

   이 기사에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