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전기기능사, 직업상담사2급 내일배움카드 온라인교육

입력 2019-12-05 20:41   수정 2019-12-05 20:41

직업상담사
전기기능사 직업상담사 2금 대비과정 포스터.<사진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HRD 제공>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HRD가 전기기능사 자격증과 직업상담사 2급 대비과정을 온라인교육으로 진행한다.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은 오는 6일과 10일 고용보험에 가입한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개강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는 과정이며 직장인이라면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국비 학습이 가능하다.



전기기능사 국가기술자격증은 전기공사산업기사, 전기공사기사, 전기산업기사, 전기기사 자격증 취득의 첫단계이다.

설치된 전기시설을 유지·보수하는 인력과 전기제품을 제작하는 인력수요는 계속될 전망이며 새롭게 등장하는 신기술의 개발로 상위의 기술수준 습득이 요구되므로 꾸준한 자기개발을 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전기기능사 취업은 다른 기술직에 비해 취업이 빠르고 나이와 상관없이 자격증과 경력이 있다면 평생 일을 할 수 있는 직업이다.

전기기능사 자격증은 발전소, 변전소, 전기공작물시설업체, 건설업체, 한국전력공사 및 일반사업체나 공장의 전기부서, 가정용 및 산업용 전기 생산업체, 부품제조업체 등에 취업하여 전기와 관련된 제반시설의 관리 및 검사업무 보조 및 담당할 수 있다.

해당 자격증 가산점 혜택은 전기 분야의 8·9급, 기능직 기능8급 이하의 기술직공무원 채용시험 시 3% 가산점을 준다고 토픽코리아 관계자는 설명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실시하는 가장 기본적인 전기 기술 자격증. 전기기능사 자격증은 응시자격에 제한이 없다.

전기기능사 비전공자도 응시할 수 있으며 전기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실무경력 1년이상이면 전기산업기사 응시도 가능하므로 현장직으로 기술자로서 근무를 하고 싶어하는 분들이 자격증을 취득하고 도전하고 있는 직업이다.

또한 전기직 공무원으로 진출하거나 조선·자동차·항공·전기전자·방위산업체 등으로 취업이 가능하다.

직업상담사 2급 국가자격증 시험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고 있으며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국가공인자격증시험이다.

성별, 연령 등 자격제한 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으며 시험은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기시험으로 이루어져 진행되고 있다.

직업상담사 2급 시험 일정의 자세한 내용은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토픽코리아 국제항공교육원은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공식교육기관으로 항공사승무원(스튜어디스), 항공화물과정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을 인터넷교육으로 근로자 국비지원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브릿지경제 핫 클릭

   이 기사에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