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2020학년도 중앙대학교 총장명의 주말 학사학위과정 신입생 모집 중

입력 2019-12-06 20:55   수정 2019-12-06 20:55

중앙대2
중앙대학교 전경<사진 중앙대 제공>
중앙대학교는 학사학위취득, 새로운 전공(타 전공), 대학원 진학 희망자 대상으로 학점은행제 학사학위 취득 과정을 개설하고 2020학년도 3월에 개강하는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토요일 주 1회 수업으로 학위수여요건을 충족하면 중앙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가 수여된다.

주 1회 토요일 수업으로 진행되는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서울) 주말 학사학위과정은 총 3개의 전공으로 운영된다.



경영과정은 경영정보시스템과 경영학개론, 국제경영, 마케팅원론 등의 전공필수과목과 e-비즈니스개론, 경영분석, 경영사례연구 등 전공선택과목 등을 배우며 전문 경영인이 갖춰야 할 소양을 배우는 과정이다.

사회복지 과정은 사회복지법제,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행정론 등의 전공필수과목과 자원봉사론, 가족복지론, 노인복지론 등의 전공선택과목을 배운다.

상담심리 과정은 현대사회의 문화적 특성에 따른 인간의 심리와 행동을 이해하고 상담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자격요건은 고교 졸업자 학력을 가진 경우,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총 140학점 중 중앙대 평생교육원(서울)에서 84학점 이상 이수 후 학위요건이 충족되면 중앙대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대학교 졸업자(타 전공 포함)의 경우 중앙대 평생교육원(서울)에서 48학점(전공필수 포함 전공과목) 이수를 마쳐야 한다.

모든 과정을 이수한 후 경영 과정은 경영학사, 사회복지 과정은 사회복지학사, 상담심리 과정은 문학사로 표기된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다.

학위를 취득하면 일반 대학교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어 대학원 진학, 대학 학사편입 등이 가능하다.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선취업 후진학’을 생각하는 직장인들의 주말학사과정에 대한 문의가 많아 매학기마다 경쟁률이 치열해지고 있다”며 “자세한 모집 요강은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서울) 신입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브릿지경제 핫 클릭

   이 기사에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