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인천대 예술학과 셰익스피어 연극‘한여름 밤의 꿈’ 공연

입력 2019-12-07 20:20

한여름 밤의 꿈 - 홍보자료
인천대가 셰익스피어 작품인 연극 ‘한여름 밤의 꿈’ 포스터<사진 인천대 제공>
인천대는 오는 20~23일 송도캠퍼스 23호관 공연장에서 무료로 셰익스피어 작품인 연극 ‘한여름 밤의 꿈’이 무대에 오른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제56회 인천대학교 공연예술학과 정기공연으로 인천대 공연예술학과 2학년 ‘전공심화(총체극)’수업을 수강하는 학생들이 직접 연출, 배우와 스텝으로 참여해 공연을 펼친다.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공연예술 프로그램으로 박근수 교수(연출), 임일진 교수(무대미술), 차지수 교수(연기)의 지도로 이번 공연에 참여했다.

‘한여름 밤의 꿈’은 영국의 극작가 셰익스피어의 작품으로 시적 상상력이 가장 잘 드러난 작품으로 칭송받는다.

현실의 공간인 아테네와 환상의 공간인 숲을 낮과 밤이라는 시간대와 함께 극명한 대비를 주며 그려내는데, 셰익스피어는 작품의 주 무대가 되는 환상의 공간을 서사시와 고대의 전설 등에서 모티브를 따와 아름답고 세밀한 언어로 묘사했다.

2010년에 신설 학과인 공연예술학과는 21세기 공연예술을 선도하는 창의적인 인재의 육성, 한국을 대표할 뿐만 아니라 세계를 대표하는 예술인 양성을 목적으로 신설된 학과이다.

또한, 창조적인 작품 활동을 할 수 있는 전문예술인의 육성에 힘써 한국 공연예술 세계화를 위한 교육에 역점을 두고 있다.

인천=이춘만 기자 lcm9504@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