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호텔경영학과, 호텔 현직자들이 인정한 최대규모 실습실에서 현장중심교육 진행

입력 2019-12-09 20:42   수정 2019-12-09 20:42

호텔경영과
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학생들이 관광서비스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사진 한호전 제공>
전문적인 호텔서비스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짐에 따라 호텔에서는 현장에 적합한 인재를 채용하기 마련이다.

이에 따라 국내 최대규모의 호텔실습실을 갖춰 체계적으로 호텔관광서비스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호텔특성화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이 주목받고 있다.



한호전은 국내 최대 호텔관광분야의 학교로서 1989년 개교 이래 30년 동안 현장감 있는 실무교육중심으로, 미래의 호텔관광산업을 이끌어 나갈 호텔리어를 양성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우수호텔아카데미에서 호텔서비스분야 인력양성 교육훈련기관중 우수한 성적으로 국내 우수실무교육기관으로 선정된 호텔학교이다.

또한 우수호텔교육과정을 통해 호텔서비스 실무 및 컨벤션 연회실습, 인사서비스, 특급호텔 현장실무교육 등체계적인 교육으로 호텔경영학과과정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호텔관광 현장전문가들이 인정한 최대 규모의 실습실은 호텔 프론트오피스(호텔프론트실습실), 호텔 객실관리(하우스키핑실습실, 객실실습실), 호텔 연회서비스(호텔 연회실습실), 호텔 식음료(바리스타실습실, 소믈리에실습실, 칵테일실습실), 호텔 서비스(메이크업실, 이미지메이킹실) 등으로 구분지어 관광경영학과과정 학생들을 지도하며, 호텔관광기업에서 요구하는 전공역량을 갖춰나갈 수 있다.

더불어 호텔관광경영학과과정 학생들이 교육 받는 호텔 식음료실습실의 경우 실기고사장으로 지정되어 있다.

실기고사장은 환경이 중요하기 때문에 시설이 미흡한곳은 자격증 발급협회에서 교육과 실기시험 장소로 지정하지 않으나 한호전은 교내 식음료 실습실이 국내·외 바리스타자격증, 소믈리에자격증 교육 실기시험장으로 지정되어 있어 관광경영학과과정 학생들은 익숙한 환경에서 연습하고 시험을 보게 되어 합격률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호텔관광학과과정 박형준 학생은 “아무래도 학생들이 한호전을 선택하는 이유는 최첨단 호텔실습실에서 현장중심의 인재로 성장 할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실제로 교육을 받아보면 시간이 지날 때 마다 실력이 날로 늘어나게 됨을 느끼고 있어 빠르게 호텔리어로 성장하고 싶다면 한호전이 답인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한호전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해외산업체 취업 프로그램인 ‘K-Move 스쿨 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청년들의 성공적인 해외취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세계 주요국가에 글로벌 캠퍼스 구축을 통해 안정적인 해외취업이 성공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글로벌 취업 네트워크 구축에 힘쓰고 있다.

한호전은 해외한인호텔협회와 함께 미국 LA한인타운 올림픽 라다마호텔에서 현판식을 갖고, 글로벌 캠퍼스 개교를 진행한 바 있다.

이를 통해 해외한인호텔업계에 안정적인 인력을 공급하고자 미국 글로벌캠퍼스에서 J1비자를 받고 미국 전역호텔로 취업을 나갈 수 있는 교두보 역할을 진행 중이며 추후에는 스위스에도 글로벌캠퍼스 개교를 준비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한호전은 최초로 복수학위 과정으로 중국 산동성 국립 제남대에 한호전 글로벌캠퍼스를 첫 번째로 개교하여 100여명의 재학생들이 한국 한호전에서 전문학사학위 취득과 중국 캠퍼스에서 교육받고 있다.

한중 양국의 학위 및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국내 뿐 아니라 중국 현지 및 홍콩, 마카오, 유럽 등 전 세계의 특급 호텔로 진출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한호전은 대학보다 높은 취업률과 해외 취업연계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으며, 내신 및 수능 성적 반영 없이 입학사정관제 면접전형으로 학생을 선발하고 있어 수험생들의 지원이 작년보다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호텔관광학과과정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한호전에서는 호텔관광과과정 이외에도 카지노딜러학과과정, 항공운항과과정, 호텔조리학과과정, 제과제빵학과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과정, 뷰티학과과정 등 전 과정이 2020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원서접수는 한호전 홈페이지 및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브릿지경제 핫 클릭

   이 기사에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