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SR,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취득

노조와 ‘행동규범 제정 선포식’도 가져

입력 2019-12-13 17:00   수정 2019-12-13 17:00

clip20191213165903
SR은 지난 12일 ‘2019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를 받았다.(SR)
SR은 소비자중심의 경영활동을 인정받아 지난 12일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취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는 정부 인증 제도다. 경영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심사·인증한다.



SR은 지난해 12월 ‘새로운 상상, 국민의 철도플랫폼’이라는 새로운 비전선포식을 통해 모든 가치의 중심에 이용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문화를 조성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SR은 소비자중심경영 정착을 위해 사회적 약자를 위한 공공할인대상 확대, 고객의 불편사항을 사전에 예방하는‘VOC 사전예고제’, 소비자중심경영 정기협의체 운영, 국내 최초 열차 내 항공기형 선반과 좌석콘센트 운영, 직원 상호간 활발한 소통과 다양한 고객 이벤트 등을 운영하고 있다.

SR은 국민 서비스 제고·안전한 철도를 위해 노동조합과도 상생·협력하고 있다. 지난 12일 에스알노동조합과 SR 핵심가치 실천을 위한 ‘SR 행동규범 제정 선포식’을 가진 것이다.



SR은 이날 행동규범 선포식에서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조직문화를 정립하고 회사의 설립 목적 및 미션·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임직원 행동기준을 명문화했다.

SR 행동규범은 ‘안전·고객·혁신·신뢰’를 기반으로 안전 최우선 경영, 상호 존중 조직문화 조성, 소비자 중심 경영실현, 철도 공공서비스 혁신 등을 담았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개통 3년 동안 고객의 관점에서 더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고민한 노력이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을 통해 결실을 맺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최상의 철도서비스 구현을 통해 국민에게 사랑받는 철도 운영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이원배 기자 lwb21@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브릿지경제 핫 클릭

   이 기사에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