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비바100] SNS 인싸요리 그대로… 집에서도 맛나게 폼나게

[이번 주말 뭐 먹지] 연말 간편하게 즐기는 홈파티 레시피

입력 2019-12-27 07:00   수정 2019-12-26 14:49
신문게재 2019-12-27 14면

연인들이 서로 사랑을 확인하고, 가족들은 오손도손 모여 낭만적인 추억을 만드는 연말이 다가왔다.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지난 1년을 되돌아보고, 앞으로 다가올 2020년에 대한 설렘을 공유하면서 따뜻한 시간을 보낸다면, 이번 연말은 더욱 의미 있는 추억이 될 것이다.

최근에는 붐비는 거리와 복잡한 식당 대신 집에서 근사한 홈파티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추세다. 이번 연말에는 가족이나 연인들과 함께 추운 바깥 외출보다 홈파티를 통해 따뜻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 보는 것은 어떨까? 

‘이번주말뭐먹지’에서는 간편식을 활용해 웬만한 외식 부럽지 않은 홈파티 메뉴를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제안한다. 통양파에 밤과 햄을 넣어 맛은 물론 눈도 즐거운 ‘햄 양파 오븐구이’부터 각종 SNS에서 한창 유명세를 떨쳤던 ‘에그 인 헬’, ‘딸기와 마카롱으로 장식한 식빵 케이크’까지 소개한다. 


도움말 : 아워홈 커뮤니케이션팀

 

김승권 기자 peace@viva100.com


 

◆단 맛에 고소한 풍미를 더한 '햄 양파 오븐구이'


clip20191226091724

 


·재료: 아워홈 후레쉬햄 오리지널 1/2개, 파프리카 1/4개, 양파 2개, 삶은 밤호박 2/3개, 옥수수 통조림 2큰술, 모짜렐라 치즈, 소금·후추 조금, 식용유

·만드는 법

(1) 양파는 껍질을 제거한 후 통째로 모양을 살리기 위해 스푼으로 속만 파내 준비한다.



(2) 파낸 양파, 파프리카, 햄은 잘게 다져 주고 통조림 옥수수는 물기를 털어낸다.

(3) 삶은 밤호박은 속살을 발라낸 후 숟가락으로 곱게 으깬다.

(4)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손질한 양파, 파프리카, 햄, 옥수수를 넣고 양파가 투명해질 때까지 볶는다.

(5) 으깬 밤호박에 볶은 재료와 후추, 소금을 조금씩 섞는다.

(6) 속을 파낸 통 양파에 만들어 놓은 속 재료를 꼼꼼히 채우고 입구 쪽에 모짜렐라 치즈를 올린다.

(7)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190도에서 12~15분 정도 치즈가 노릇해질 때까지 구워준다.

(8) 다 익은 햄양파 구이는 팬 그대로 꺼내 세팅해주면 완성!

·TIP) 취향에 따라 파마산 치즈를 곁들이면 고소함을, 혹은 레몬이나 오렌지를 통해 상큼함을 더할 수 있다.

 



토마토스프에 빠진 달걀 '에그 인 헬'


clip20191226091713

 


·재료: 아워홈 미네스트로네 스프 2팩, 닭가슴살 1팩, 가지 1/2개, 새송이버섯 1개, 양파 1/3개, 파프리카 1/3개, 계란 2개, 마늘 슬라이스 조금, 모짜렐라 치즈 반 줌, 바질 잎 조금, 소금/후추

·만드는 법

(1) 훈제 닭가슴살과 양파, 가지, 파프리카, 새송이버섯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다.

(2) 팬에 식용유(또는 올리브유)를 두르고 마늘 슬라이스를 넣어 가볍게 볶아준다.

(3) 마늘향이 기분 좋게 감돌면 손질한 야채와 닭가슴살을 넣고 소금 한 꼬집을 더한 후 볶아준다.

(4) 재료가 가볍게 볶아지면 자작하게 잠기도록 미네스트로네 스프를 넣고 끓인다.

(5) 재료들이 어느 정도 익으면 불을 약하게 줄이고 달걀과 모짜렐라 치즈를 올려 천천히 익혀준다.

(6) 달걀이 반숙으로 익고 치즈가 녹았다면 바질 잎, 파슬리가루, 후추를 소량 뿌려주면 완성!

·TIP) 후추는 통후추를 그라인더로 갈아 뿌리면 향이 더욱 잘 어울린다. 애호박, 아스파라거스, 당근 등을 함께 섞어도 좋다.


딸기와 마카롱으로 장식한 '식빵 케이크'


clip20191226091700

 


·재료: 아워홈 치즈앤올리브 식빵 3장, 딸기, 마카롱 팔레트, 생크림, 시럽(진한 블랙커피+올리고당 1큰술)

·만드는 법

(1) 제철을 맞아 더욱 달콤한 딸기를 깨끗하게 세척한 후 반으로 잘라 준비한다.

(2) 생크림과 식빵, 마카롱 팔레트를 준비한다.

(4) 준비한 식빵의 4면 테두리를 모두 잘라 모양을 반듯하게 만들어 준다.

(5) 잘라 놓은 식빵 위에 진하게 탄 블랙커피시럽을 발라준다.

(6) 그 위로 생크림-딸기-생크림-식빵 순으로 차곡차곡 재료들을 잘 쌓아 올린다.

(7) 케이크처럼 쌓아 올린 식빵 탑은 생크림으로 매끄럽게 덮어 마무리한다.

(8) 마지막으로 준비한 마카롱과 딸기를 취향대로 빵 위에 올려 장식해주면 완성!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브릿지경제 핫 클릭

   이 기사에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