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 2020학년도 봄학기 항공사 예약발권 취업특강 실시

입력 2020-01-17 20:59   수정 2020-01-17 20:59

세종사이버대학교
세종대학교 전경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는 오는 21일 오후 7시 세종대 내 대양 AI센터 B102호에서 한숙영 교수 및 이선미 교수 지도 아래 항공사 예약발권 취업특강을 연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항공사 예약발권 취업특강은 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과 재학생 및 2020학년도 봄학기 예비신입생들이 참여한다.

참여방법은 신청자 이름과 전화번호를 기재하여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 메일로 발송하면 된다.



이번 취업특강에서는 항공사 예약발권 노하우, 지상직 취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현재 항공트렌드 분석, 항공사지상직 등에 대한 채용 등 항공산업 취업과 교육과정 커리큘럼이 공개된다.

또한, 참여자들에게 항공업계의 직종 스펙트럼을 공개하고 항공산업의 이론적 지식과 기본기를 갖춘 인재가 되기 위해 IATA 교육의 시스템과 가치, IATA 자격증 준비 등 노하우가 제공될 예정이다.

호텔관광경영학과에서는 이번 특강을 통해 국내 항공업계 주요 직종별 채용 현황, 스펙, 복지 수준을 분석하고 항공사 취업 진로로드맵도 설계한다.

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과 한숙영 교수는 “항공사 지상직 승무원 및 국내, 국외 항공사 내 채용 설명부터 고등학교 졸업자도 취업이 가능한 공항 보안 검색 채용 등 다양한 정보가 공개될 예정이다”며 “CRS자격증, DCS자격증 등 공항 취업 필수 자격증에 관한 자세한 설명도 들어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항공예약발권시스템을 통해 항공사 직원에 필요한 교육을 실시하며 전문적인 현장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어 예비신입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호텔관광경영학과는 호텔경영, 관광레저경영, 항공서비스, 항공지상직 등 특화된 전공과정을 통해 창의력·리더십을 갖춘 글로벌 서비스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현재 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과는 전문 항공산업 인재를 배출하기 위해 항공지상직 업무, 항공 관광콘텐츠, 투어 루트, 문화명소 등을 공유하고 정보를 제공하며 호텔관광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전문가들을 양성하고 있다.

또한, 하이브리드 교육시스템, 정기 세미나 및 특강을 통해 업계의 최신 트렌드 파악, 재학생과 졸업생 네트워크를 통한 업계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강화, 취업 및 창업 활동을 통해 호텔관광업계에 졸업생들이 진출하고 있다.

2020년 봄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은 오는 23일부터 2월 18일까지 있을 예정이다.

모집요강은 세종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등 온라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브릿지경제 핫 클릭

   이 기사에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