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의령군, 혁신 분위기 확산 위한 ‘혁신 공유 간담회’ 개최

입력 2020-01-18 10:41

혁신 공유 간담회 개최
의령군은 17일 군청 회의실에서 혁신 분위기 확산을 위한 ‘혁신 공유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의령군)
경남 의령군은 17일 군청 회의실에서 혁신 분위기 확산을 위한 ‘혁신 공유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경남도가 ‘2019년 시·군 혁신평가’와 연계해 시·군 혁신 평가자료 현지실사와 혁신 사례 공유·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의령군 혁신사례 설명 및 청취·질의응답·혁신사례 컨설팅·혁신방안 마련 등에 대해 논의했다.

군은 지난해 10월 기관 내 협업 문화 강화를 위한 행정협업 활성화 계획을 수립해 추진 중이며, 핵심정책과정에 군민참여를 확대하고 열린군수실 운영을 통한 소통과 열린 행정을 실현하는 등 참여와 협력으로 군정을 운영 중이다. 또한 2019년 청렴도 측정결과, 내부청렴도 1등급을 달성해 공직사회 부정부패를 척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등 낡은 관행을 혁신해 신뢰받는 행정을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도 군은 공공서비스 사각지대 해소 및 선제적 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예정이며, 군민 참여를 통해 사회지역 문제해결 기반을 구축하고 기관 간·기관 내 칸막이를 허무는 협업을 강화하는 등 적극적인 혁신행정을 추진할 예정이다.

신정민 부군수는 “이날 간담회를 통해 제시된 여러 의견들을 군정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공직 내 혁신 분위기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경제·사회 등 군정 전 분야에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분위기가 조성되도록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남=정도정 기자 sos6831@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