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이용범 인천시의회 의장, 유세움, 조선희 의원 청소년정책 공로대상

청소년 정책발전에 이바지한 우수 정치인…청소년이 직접 온라인 투표 참여

입력 2020-01-19 21:18   수정 2020-01-19 21:18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선정 우수의원
이용범 인천시의회 의장(사진 가운데)과 유세움, 조선희 의원이 청소년활동진흥센터 학생들로부터 청소년정책 공로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인천시의회 제공>
이용범 인천시의회 의장 등 3명이 청소년이 직접 뽑은 우수 정치인상인 “청소년정책 공로대상”을 수상했다.

19일 시의회에 따르면 인천시·군·구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난해 11월 온라인 투표를 통해 이용범 인천시의회 의장과 유세움(민주당·비례), 조선희(정의당·비례)시의회 소속 우수 정치인 3명이 수상했다.

‘청소년정책공로대상’은 청소년들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청소년 정책발전에 이바지한 우수 정치인을 청소년이 직접 온라인 투표에 참여해 시상한다.



이번 ‘청소년정책공로대상’은 인천시·군·구 청소년참여위원회별로 우수 정치인을 선별하고 지난해 11월 8일부터 30일까지 23일에 걸쳐 온라인투표를 통해 최종 3인을 선정했다.

최종 3인의 수상자는 청소년 관련 우수조례의 제정과 청소년에게 안정적인 삶과 공평한 기회를 마련해주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한 공을 인정받았다.

이용범 의장은 지난해 10월에 학생 4대 중독 예방과 가출 청소년의 보호·지원을 위한 조례를 발의해 청소년 문제들을 사전에 예방하고 건강한 가족, 사회 공동체를 유지할 수 있게 제도적으로 마련했다.

이 의장은 “청소년들이 직접 투표한 우수 정치인으로 선정돼 매우 영광”이라며 “청소년 여러분들의 따뜻한 지지와 응원을 원동력으로 삼아 청소년 정책 발전과 청소년의 행복한 삶을 위해 다양한 방안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현재 청소년 정책과 관련해 “인천시고등학교 현장실습 운영 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인천시 아동청소년대상 성범죄 예방 및 교육에 관한 조례안도 추가로 발의하여 의회 심의 중에 있다.”라고 덧 붙였다.

한편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제2항에 의거해 설치된 법적 기구로서 청소년정책을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에 건의하는 기능을 수행하고 있으며, 인천 지역은 군·구별 20여명, 전체 약 200여명 규모로 10개 군·구에서 청소년참여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인천=이춘만 기자 lcm9504@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브릿지경제 핫 클릭

   이 기사에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