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LG전자, KBIS 2020서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전시…美 라인업 확대

입력 2020-01-21 10:23   수정 2020-01-21 10:25

1_LG전자_KBIS 2020  참가_부스전경1
LG전자 KBIS 2020 부스 전경.(사진제공=LG전자)

 

LG전자는 21일부터 23일까지(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KBIS 2020에 참가해 프리미엄·인공지능(AI) 혁신 가전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회사는 총 920㎡ 규모의 부스를 준비했다.

KBIS는 주방 디자이너, 건축가, 인테리어 전문가 등 글로벌 고객들이 찾는 미국 최대 주방·욕실 전시회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요리에 충실하다’를 주제로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소개한다.

LG전자는 아일랜드 식탁이나 조리대 아래에 빌트인으로 설치해 주방공간에 차별화된 가치를 부여하는 언더카운터 와인셀러와 서랍형 냉장고를 처음 공개했다. 30인치 월오븐, 48인치 가스·전기 겸용 쿡탑 등의 신제품도 전시했다. 회사는 미국 현지에서 판매하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연내 40여종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언더카운터 와인셀러는 위쪽과 아래쪽 공간의 온도를 서로 다르게 유지해 총 41병의 와인을 최적의 환경에서 보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와인의 맛, 풍미, 향 등에 영향을 미치는 진동과 온도의 변화를 최소화하고 빛과 습기에 노출되는 것을 막아준다.

언더카운터 서랍형 냉장고는 각각 47ℓ 용량의 냉장고 두 대를 서랍형태로 구현했다. 위아래 서랍 모두 냉장, 냉동, 육류 및 생선, 음료, 쌀 및 과일 등으로 5단계 모드 설정과 수동 온도 조절이 가능하다. 소프트 클로징 도어를 적용해 부드럽게 열고 닫을 수 있다.

이 밖에도 LG전자는 쿡탑, 오븐, 프렌치도어 및 칼럼형 냉장고, 와인셀러, 식기세척기, 후드 등 다양한 초프리미엄 빌트인 라인업을 선보였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은 “초프리미엄 빌트인의 차별화된 가치와 생활가전의 본질적인 경쟁력을 앞세워 글로벌 프리미엄 빌트인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정길준 기자 alfie@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 기사에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