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숭실사이버대학교 전기공학과 22일부터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추가모집

입력 2020-01-22 22:48   수정 2020-01-22 22:48

숭실사이버대
숭실사이버대학교 전경
숭실사이버대학교 전기공학과는 2월 14일까지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을 추가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자나 졸업 예정자 혹은 이와 동등한 학력을 갖춘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숭실사이버대학교 전기공학과는 온라인으로 작성하는 학업계획서 70%, 적성검사 30%의 평가기준이 적용되어 내신이나 수능 성적에 관계없이 신편입생을 선발한다.



지원자격은 2년제 대학 이상 재학하거나 졸업한 자, 학점은행제를 통해 편입 학점을 충족시킨 경우 2, 3학년으로도 편입이 가능하다.

숭실사이버대 전기공학과는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전기전문가와 창의적 연구인력 양성, 전기관련 자격증 취득 중심 교육, 실무과정을 콘텐츠에 담아 실무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숭실사이버대학교 전기공학과 유치형 학과장은 “4차산업혁명에 걸맞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재학생 누구나 전기기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과정과 전기 안전진단 전문가 양성을 위해 별도의 안전진단 전문가 과정을 준비하여 자율적이고 실사구시 교육을 강조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기공학과는 탄탄한 커리큘럼 및 우수한 교수진을 통해 전기에너지의 생성, 전송, 안전진단 및 제어에 대한 기본적인 소양은 물론, 21세기가 필요로 하는 신재생에너지, 연계 가능한 연료 전지 등 다양한 기술과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졸업 후에는 전기·기기, 정보·통신, 건설·설비, 기계·운송용 기기와 관련된 분야라면 기업전문직, 관공서 전문직, 대학원 진학 등 다양하게 진출이 가능하다. 또한 재학 중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교과과정이 편성되어 있으며 학과 관련 자격증만 해도 건축전기설비기술사, 발송배전기술사, 전기공사기사, 전기공사산업기사, 전기기능사, 전기기능장,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전기응용기술사, 전기철도기사, 전기철도기술사 등에 이른다.

숭실사이버대학교 전기공학과는 신편입생 전원이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일반전형, 학사편입학전형, 산업체전형, 기회균등, 장애인 등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하며, 각 전형별로 최대 50%까지 등록금 감면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밖에 교역자 장학, 군장학, 산업체 위탁 장학금이 제공된다.

한편, 숭실사이버대학교 전기공학과 모집요강은 숭실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자세한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브릿지경제 핫 클릭

   이 기사에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