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미추홀서, 직원 위한‘힐링쉼터’개소! 직무만족도 향상!

인천미추홀경찰서-인천보훈병원 업무협약, 경찰서 내 힐링쉼터 개소

입력 2020-01-22 23:05   수정 2020-01-22 23:05

미추홀서, 직원 위한‘힐링쉼터’개소! 직무만족도 향상!
김민호 미추홀서 서장과 김영찬 인천보훈병원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힐링쉼터를 개소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미추홀서 제공>
인천미추홀경찰서가 ‘올해 직원 만족도 향상’을 위한 첫 시작으로 직장 내 ‘힐링쉼터’를 개소했다고 22일 밝혔다.

미추홀경찰서와 인천보훈병원 간 협업으로 추진한 ‘힐링쉼터’는 강도 높은 업무수행, 직무 스트레스, 감정 노동 등 피로가 누적된 직원들이 쉼터 이용을 통해 이를 해소하고, 나아가 내부만족도 향상을 위해 만들어졌다.

이에 따라, 힐링쉼터에는 안마의자 2개, 발마사지기 2개, 음향스테레오, 각종 도서 등 힐링에 최적화된 물품들을 비치했으며, 공간 전체를 편백나무로 조성해 휴식 시 한층 더 편안한 공간이 될수 있도록 조성했다.



김영찬 인천보훈병원장은 “잦은 야간근무, 민원 응대 등 경찰의 업무 강도가 상당히 높기 때문에 중간 중간 휴식을 갖는 것이 좋다”며“국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경찰관들이 적절한 스트레스 해소를 통해 건강한 생활을 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민호 서장은 “직원들이 많이 이용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함으로써 보다 질 높은 치안서비스를 제공할수 있도록 할 것이며, 이외에도 2020년에는 직원들의 직무만족도 향상을 위한 여러 가지 방안을 준비하고 제공할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추홀서와 인천보훈병원은 이번 힐링쉼터 외에도 ‘병원이용시 진료비 감면’, ‘병원·병동 내 신고벨 설치 및 상황발생시 신속 출동’ 등 양 기관 간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이에따라 시민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등 지역발전에도 기대될 전망이다.

인천=이춘만 기자 lcm9504@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브릿지경제 핫 클릭

   이 기사에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