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우아한형제들, ‘라이더 살핌 기금’ 배달업 종사자 누구나 신청

입력 2020-02-21 12:37

우아한 라이더 살핌 기금
우아한 라이더 살핌 기금(사진=우아한형제들)
우아한형제들은 라이더 치료비, 생계비 보전을 위해 조성한 ‘우아한 라이더 살핌 기금’ 신청자를 받는다고 21일 밝혔다.



우아한 라이더 살핌 기금은 배달 음식점 종사 라이더들 중 생계의 어려움이나 신용 상의 문제 등으로 인해 보험 가입조차 어려운 라이더들을 대상으로 사고 시 1000만원 한도로 최대 500만원의 생계비와 치료비를 지원해주는 기금이다. 배달의민족과 일하지 않더라도 배달업에 종사하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배달업 종사자는 응급실을 갖춘 전국 321곳의 병원에 근무하는 의료사회복지사에게 직접 신청하면 된다. 의료사회복지사가 직접 모니터링을 통해 지원 대상자를 취합하는 방식으로도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지원 대상자 선정은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가 의료, 경제적 지원 적합여부를 판정하고 지원 금액을 결정하는 등 소정의 심의 과정을 거쳐 선정된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우아한형제들은 앞서 이 기금을 지난해 5월부터 올해 1월까지 총 9명의 라이더에게 사고로 인한 치료비와 생계비를 지원했다. 지원 현황을 분석해 보면 실제 대상자는 모두 배민라이더스가 아닌 중국집 소속 라이더나 배달 대행업체 소속이었다.

사고 유형은 배달 후 복귀 시 교통사고나 도로 사정으로 인한 사고가 많았다. 9명에게 지급된 비용은 총 6100여만원으로 이 가운데 치료비가 4310만원, 생계비가 1523만원이었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배달의민족과 일하지 않더라도 배달원이라면 누구나 ‘우아한 라이더 살핌 기금’을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이 알려져 보다 많은 분들이 생계비와 치료비 걱정을 덜기를 기대한다”며 “업계 1위 사업자라는 책임감을 갖고 앞으로도 다양한 라이더 지원책을 내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노연경 기자 dusrud1199@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