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중앙대 평생교육원(서울), 주1회 수업으로 중앙대 총장명의 학사학위 취득

입력 2020-02-22 20:51

중대2
중앙대학교의 가로수 길.<사진 중대 제공>
중앙대학교 부설의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서울)은 학점은행제 제도를 통해 학사학위를 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직장인들을 위해 주 1회 토요일 수업의 주말학사학위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서울) 주말학사과정은 평일에는 직장생활과 육아로 인해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들과 주부들을 위해 주 1회 토요일로 시간이 짜여 있으며, 모집과정은 경영학전공, 심리학 전공, 사회복지학 전공으로 총 3개의 전공이다.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토요일 수업으로 직장인분들 뿐만 아니라 자영업을 하고 계신 분들과 주부들에게도 주목을 받고 있다”며 “학사학위 취득 조건 중 84학점 이상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수료 시,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주말학사과정의 전공은 총 3가지로 경영학, 사회복지학, 심리학을 운영 중이다.

경영학전공의 경영과정은 경영정보시스템과 경영학개론, 국제경영, 마케팅원론 등의 전공필수과목과 e-비즈니스개론, 경영분석, 경영사례연구 등 전공선택과목 등을 배우며 전문 경영인이 갖춰야 할 소양을 배우는 과정이다.

상담심리 과정은 현대사회의 문화적 특성에 따른 인간의 심리와 행동을 이해하고 상담하는 전문가를 기르는 것으로 심리학개론, 이상심리학, 인지심리학, 생리심리학, 임상심리학 등의 과목을 배울 수 있다.

사회복지학전공의 사회복지 과정은 사회복지법제,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행정론 등의 전공필수과목과 자원봉사론, 가족복지론, 노인복지론 등의 전공선택과목을 배운다.

체계적인 복지서비스를 계획하고 제공할 수 있는 전문 사회복지사로서의 역량을 쌓게 된다. 또한 커리큘럼에 맞춰 이수 시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이다.

자격요건은 고교 졸업자 학력을 가진 경우,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총 140학점 중 중앙대 평생교육원(서울)에서 84학점 이상 이수 후 학위요건이 충족되면 중앙대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대학교 졸업자(타 전공 포함)의 경우 중앙대 평생교육원(서울)에서 48학점(전공필수 포함 전공과목) 이수를 마쳐야 한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모든 과정을 이수한 후에는 경영 과정은 경영학사, 사회복지 과정은 사회복지학사, 상담심리 과정은 문학사로 표기된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다.

학위를 취득하면 일반 대학교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어 대학원 진학, 대학 학사편입 등이 가능하다.

더 자세한 모집요강과 커리큘럼 확인과 온라인 원서접수는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서울) 신입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