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지오텍홀딩스-세계녹색디자인조직(WGDO), 업무협약 체결

블록도메인(웹브라우저-알롬, 알지오 코인) 해외시장 진출 협력

입력 2020-02-26 17:47   수정 2020-02-26 17:47

지오텍홀딩스-세계녹색디자인조직, 업무협약 체결
지오텍홀딩스와 세계녹색디자인조직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사진을 쵤영하고 있다.(박은수 지오텍홀딩스 대표(왼쪽에서 세번째) 이영철 세계녹색디자인조직 부주석 (왼쪽에서 네번째)
㈜지오텍홀딩스(대표 박은수)와 세계녹색디자인조직(WGDO, 부주석 이영철)은 지난 17일 WGDO 한국분회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해외시장 진출을 본격화 하기로 했다.

세계녹색디자인조직(WGDO)은 세계적 규모의 비영리 기구로서, 벨기에 뷔뤼셀에 본부를 두고 이탈리아, 프랑스, 한국 등 7개의 분회와 19개의 전업위원회, 1000여개 회원단위로 구성됐으며, WGDO한국분회(이영철 부주석)는 직능별 운영위원회를 포함해 13개 위원회와 직능별 위원회에는 20여명의 주요인사로 구성돼 있다.

지오텍홀딩스는 현재 미국이 인터넷(도메인) 시장을 독점하고 있고, 이외에도 도메인 등록 포화상태, 도메인 거래 왜곡 등의 문제점을 바꿀 수는 없는가라는 인식에서 출발해 그 해결방안으로 ‘블록도메인’이라는 새로운 개념의 도메인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



이를 위해 블록도메인을 체험할 수 있는 전용 웹브라우저인 ‘알롬’을 출시했다.

이 알롬(전용 웹브로우저)에 블록도메인 시스템을 탑재했으며 블록도메인은 포스팅 등의 활동 실적을 객관적 평가지표를 사용해 사용자(유저)가 생성한 데이터를 모으고 이를 공유하는 등의 과정을 통해 사용자 개개인이 데이터를 가치화하고 이를 축적함으로써 명실상부한 데이터의 자산화를 구현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또한 가치가 축적된 블록도메인을 탈중앙화된 거래소(KDEX거래소)에서 암호화폐로 거래할 수 있는 마켓을 오픈했고, 블록도메인의 확대 및 성공적 성장을 위해 지난해 12월에는 자체 발행한 암호화폐인 ‘알지오(Allgio, AGO)코인’을 출시, 국내 거래소인 코인빗에 상장됐다.

박은수 지오텍홀딩스 대표는 “이번 WGDO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자사에서 개발한 블록도메인 시스템을 WGDO의 각종 행사 개최 등과 연계함으로써 양사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는 한편, 해외 한인단체 등과의 업무공조 등을 통해 세계화의 범위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전=모석봉 기자 mosb@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브릿지경제 핫 클릭

   이 기사에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