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김포지역 최초 국민안심병원 지정

김포우리병원 요건 충족해 25일 지정받아

입력 2020-02-26 20:04   수정 2020-02-26 20:04

[사진]김포우리병원 전경 사진(김포우리병원 제공)
김포지역 최초로 국민안심병원에 지정된 김포우리병원 전경
김포우리병원(병원장 고성백)이 지난 25일 보건복지부로부터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국민안심병원에 선정되었다고 26일 밝혔다.

김포우리병원은 환자 분류, 호흡기 환자 외래 진료구역 분리, 대상자 조회, 감염관리 강화, 면회 제한, 의료진 방호, 선별진료소 운영, 입원실 및 중환자실 운영 등 국민안심병원에 필요한 모든 요건을 충족해, 김포 지역 최초로 지정되었다고 설명했다.

국민안심병원은 호흡기 환자가 병원에 방문 시 외래 방문부터 입원까지 전 진료 과정에서 일반 환자와 동선을 분리해 병원을 찾는 환자들이 코로나19 감염으로부터 안심하고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체계가 갖춰진 병원을 대상으로 보건복지부가 선정한다.



김포우리병원은 호흡기 환자와 일반 환자의 동선을 분리하여 진료하는 일반 호흡기 외래 음압 진료소, 코로나19 의심환자 진료를 위해 일반 환자 동선과 구분된 외부 장소에 선별진료소를 별도로 설치하고, 또한 일반 호흡기 환자가 코로나19 음성 판정 후 일반 입원 환자와 분리된 장소에 마련된 일반 호흡기 환자 전용 입원 병동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등 국민안심병원 체제로 운영하고 있다.

김포우리병원 고성백 병원장은 “이번 코로나19 국민안심병원 선정으로 지역 주민분들이 감염의 위험에서 벗어나 안심하고 병원을 방문하여 의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다. 코로나19의 지역 사회 감염 확산 방지와 감염 예방을 위한 노력과 지원을 통하여 지역 거점 병원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하였다. 김포=허경태 기자 hkt0029@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브릿지경제 핫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