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갓 구운 책] 운동이 최고의 약! 목부터 발목까지 ‘백년 쓰는 관절 리모델링’

입력 2020-03-19 19:00

백년 쓰는 관절 리모델링
통증을 없애고 비틀린 관절을 바로잡는 최강의 운동법, 백년 쓰는 관절 리모델링 | 김준배 지음(사진제공=비타북스)

나이 들어서 혹은 삐긋해서, 접질림과 사고 후유증 등으로 비틀리고 아픈 목뼈부터 오십견, 손목·무릎·발목 관절, 허리와 척추 등도 리모델링이 될까?



신간 ‘백년 쓰는 관절 리모델링’은 ‘진짜’ 운동으로 통증을 완화하고 비틀림을 바로잡을 수 있다고 답한다.

정형외과 전문의 김준배 평촌서울나우병원 대표원장의 저서 ‘백년 쓰는 관절 리모델링’은 마구잡이로 유통되는 정보에 의한 ‘가짜 운동’이 아닌 ‘진짜’ 운동법을 담았다.

‘운동이 최고의 약’이라고 주장하는 책은 ‘통증은 어쩌다 고질병이 되었나?’ ‘평생 쓰는 관절 리모델링’을 비롯해 ‘무릎’ ‘목·허리’ ‘어깨’ ‘팔꿈치·손목·손’ ‘발목·발’ ‘골반’ 등 부위별 관절 리모델링 운동법을 설명한다.

왜 운동이 중요한지와 더불어 각 관절에 대한 기초정보부터 질환의 종류와 현상, 리모델링 운동법 등이 그림, 사진과 함께 실렸다.

각 파트마다 많은 이들이 궁금증에 답한 Q&A, 올바른 운동 처방법을 담은 ‘Plus Page’, ‘무릎에서 소리가 난다면’ 등 무심히 넘겼지만 의문이 남았던 데 대한 정보를 담은 ‘Check Box’ 등도 눈길을 끈다. 사진으로 비교적 잘 설명돼 있지만 관절운동은 정확한 동작을 제대로 하는 것이 관건이다. 책에는 따로 기재되거나 동봉되지 않았지만 평촌서울나우병원 유튜브채널에서 동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

허미선 기자 hurlkie@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