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이낙연 종로 국회의원 후보 등록… 선거 슬로건은 ‘국난 극복 종로 도약’

입력 2020-03-26 11:35   수정 2020-03-26 11:37

4ㆍ15총선 후보 등록하는 이낙연
제21대 총선에서 서울 종로구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후보가 26일 오전 서울 종로구선거관리위원회에서 후보 등록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장이 26일 서울 종로구 국회의원 후보로 공식 등록하고 주요 공약을 공개했다.

이 위원장은 이날 서울 종로구 인의동 종로구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해 후보등록을 마쳤다. 이 위원장은 “진실한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겠다”며 “국민이 겪는 고통에 공감하면서 하루라도 빨리 고통을 덜어드리는 데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후 이 위원장 선거 캠프는 이날 종로 지역 공약 관련한 예비 홍보물을 주민들에게 배포했다.

이 위원장의 이번 선거 슬로건으로 ‘국난 극복, 종로 도약’이다. 정부·여당의 대응 능력을 강조하고 종로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며 표심을 사로잡겠다는 구상인 것이다. 그는 경제, 교육, 역사, 문화 등 6개 주제별 공약을 홍보물에 담은 것으로 알려졌다.



교통 분야의 경우 지하철 신분당선 연장(용산∼고양 삼송), 상명대·평창동 경유 강북횡단선 경전철(목동∼청량리) 조기 착공, 교통 문제 해결 후 광화문광장 재조성 논의 등이 포함됐다.

또 주얼리·봉제·공연 등 지역 특화산업 활성화, 대학·기업·고궁·박물관과의 협력을 통한 초중고 창의교육 활성화, 송현동 랜드마크 숲 공원·국립민속박물관 조성, 독립문 초교 통학로 등 학교 주변 환경 개선, 청년·신혼부부 맞춤형 행복주택 역세권 건립 추진 등이 담겼다.

상대 후보인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와 어떻게 승부를 할거냐는 질문에 이 위원장은 “지금 당장 중요한 것은 국민 개개인이 겪는 고통”이라며 “선거는 고통을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가볍게 덜어드릴까 집중하는 과정”이라고 말했다.

김승권 기자 peace@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브릿지경제 핫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