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코로나19 여파…패션업체, 잇달아 마스크 시장 진출

입력 2020-04-01 06:30   수정 2020-03-31 16:03



에티카 KF94 마스크 공식 스토어
에티카 KF94 마스크 공식 스토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제동이 걸린 패션업계가 생각의 전환을 통해 위기 극복에 나서고 있다. 황사와 미세먼지가 심할 때나 아이돌 스타의 공항 패션용으로만 여겨지던 마스크가 코로나19의 세계적인 확산에 따라 생활필수품으로 자리 잡았다.

31일 패션업체들이 코로나19 여파로 마스크 시장이 커지면서 패션업체들이 마스크 시장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최근 마스크가 필수템이 되어버린 상황을 반영해 패션 브랜드만의 강점을 살린 차별화된 마스크로 떨어진 수익성을 보전하려는 조치로 풀이된다.



국내 속옷브랜드 ‘쌍방울’은 지난해 7월부터 OEM 방식으로 마스크 생산을 개시, 10월에는 미세입자 0.4㎛을 94% 이상을 차단할 수 있는 KF94 마스크 브랜드 ‘TRY 미세초’를 론칭해 국내에서 판매 중이다.

코로나19 사태 초기 중국 공장에서 생산된 초도 물량 50만장을 즉시 출고, 중국 정부로부터 마스크 300만장의 추가 주문을 받기도 했다. 지난달 5일에는 중국 정부로부터 마스크 350만장의 추가 주문을 받았으며, 지난 5일에는 태전그룹 계열사 오엔케이와 연말까지 마스크 1740만 개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하며 실적 턴어라운드의 기대감까지 나오고 있다.  

 

헤지스 마스크
헤지스 마스크(사진=LF)

 

쌍방울 계열사인 남영비비안도 지난해 3월부터 제조자개발생산(ODM) 방식으로 ‘뉴크린웰 끈조절 스타일 황사방역용마스크’를 판매하고 있다. 코로나19가 퍼지기 시작한 지난 1월 롯데백화점 본점 비비안 매장에서는 마스크 1만 개가 하루 만에 매진되는 등 폭발적인 수요에 생산시설 확충도 고려하고 있는 상태다.

패션업체들도 기능성과 패션성을 동시에 갖춘 브랜드 마스크를 속속 선보이고 있다.

생활문화기업 LF 헤지스는 기능성과 패션성을 갖춘 ‘필터 교체형 마스크’를 출시했다. 구리 파우더를 입힌 특수 원사 ‘큐프러스(CuPrus)’를 사용해 자외선 차단은 물론 항균 및 소취 기능성이 뛰어난 제품으로, 미세먼지 포집 효율 94% 이상의 교체용 필터 마스크가 함께 구성됐다. 마스크 본체는 외부 오염 시 세탁하여 재사용할 수 있어, 내부 필터 마스크만 교체하면 지속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형지I&C는 유기농 면마스크인 ‘오가닉 코튼 마스크’ 3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고품질 면원단으로 제작, 세탁 후에도 지속 사용 가능하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도 고급 필터를 장착해 유해 물질 차단은 물론 교체 가능한 필터로 구성된 기능성 보호 마스크를 출시했다.

이밖에도 스포츠 브랜드 휠라는 마스크 전문 업체인 보그마스크와 협업해 리니어 로고가 들어간 마스크를, 레노마골프는 자외선을 차단하고 미세먼지까지 막아주는 ‘필터 마스크’를 내놨다. 

 

명품 마스크 브리더수트
명품 마스크 브리더수트

 

최근에는 20~30세대 패피(패션피플)들을 중심으로 일반 검은색이나 흰색의 마스크보다 다양한 색상이나 디자인의 패션 마스크도 인기다. 일반 KF94 마스크보다 가격은 비싸지만 반응이 폭발적이다. 브랜드 마다 공식 스토어는 물론 온·오프 유통채널에서 전량 품절되고 있다.

필트 ‘에티카’는 JTBC 금토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에서 조이서 역을 맡아 ‘김다미 마스크’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다. PM2.5이하 미세먼지를 걸러주는 고효율 여과필터를 적용한 보건용 마스크, 어린이용 KF80 미세먼지 마스크, 순면 안감으로 포근한 저자극 ‘에어웨이 코튼 베이직’ 등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김서룡 디자이너가 직접 디자인한 명품 패션마스크 브리더수트도 현대백화점과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에 입점하는 등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패션마스크다. 모든 제품 수작업 커스텀이 들어가, 더욱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고급 원단과 독창적인 디자인은 물론 마스크 전용 바이러스 항균 탈취 스프레이, PM2.5 교체형 3중 필터, 마스크 휴대용 파우치까지 구비되어 있어 선물용 세트 구성으로는 적격이다.

양길모 기자 yg102@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브릿지경제 핫 클릭

   이 기사에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