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신규 온라인 시험환경 편리성·안정성 강화…세종사이버대

사이버대학 최초로 웹반응형 스마트러닝시스템 제공

입력 2020-03-31 22:37

신규시스템
온라인 신규 시스템 오픈 안내 화면.
세종사이버대가 사이버대학 최초로 웹반응형 스마트러닝시스템(SLS)을 통해 PC와 동일한 서비스를 모바일, 테블릿 등 에서도 제공한다.



31일 세종사이버대에 따르면 올해학년도부터 반응형 온라인시험 환경을 통해 보다 편리하고 안정적인 온라인시험 환경을 제공한다.

주요 특징으로는 웹표준 및 접근성 준수를 통한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IE/크롬 동일 기능 제공, MacOS지원 등)하고, 별도 시험응시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인터넷 접속만으로도 시험 참여가 가능하도록 했다.

세종사이버대는 이미 PC,모바일, 테블릿 등 디바이스에 상관없이 편리한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이어 온라인시험까지 반응형웹으로 서비스 하게 됨에 따라 온라인시험응시 현황은 대쉬보드를 통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시험의 안정성과 공정성을 고려해 시험응시는 PC로 제한하기로 했다.

또한 세종사이버대학교 지문인증을 통해서도 재학생들이 편리하게 온라인강의를 수강하고 온라인시험에 접속할 수 있도록 공인인증서 없는 로그인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교수학습개발센터장 박영호 교수는 “다양한 기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시스템 이용이 가능하고, 디바이스별 최적화된 반응형 웹 U.I 적용으로 편리성을 높였다”며 “학생들은 언제 어디서나 시험 현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웹표준을 준수해 온라인시험의 안정성을 확보했다”며 “PC의 웹브라우저를 이용하여 별도의 시험프로그램 설치 없이 응시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학생들은 신규 온라인시험 시스템을 통해 직관적인 시험응시 현황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시험응시와 결과에 빠르게 접근이 가능하다.

재학생은 모바일을 통해 로그인, 강의듣기, 학생서비스, 학생상담 등 학교 서비스 메뉴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PC와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온라인시험 신규 오픈으로 모바일에서도 편리하게 시험현황을 조회할 수 있게 하는 등 지속적으로 학생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