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트립닷컴, 한국에 마스크 10만장 기부

파트너사와 함께 ‘안전취소보증정책’ 등 마련해 고객 피해 최소화 노력중

입력 2020-04-06 18:18   수정 2020-04-06 19:58

트립닷컴
파트너사와 함께 ‘안전취소보증정책’을 비롯해 코로나19 방지를 위해 의료용 마스크기부에 동참한 트립닷컴의 직원들 모습.(사진제공=트립닷컴)

 

트립닷컴 그룹이 총 10만개의 의료용 마스크로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한국에 기부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트립닷컴 그룹의 공동설립자 겸 회장 제임스 량의 주도로 여행업계가 코로나19 사태의 영향을 최소화하고 전염병을 극복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한국을 포함해 일본, 캐나다, 프랑스에 총 100만개의 마스크를 기부한다.

량 회장은 “여러 갈래의 길에서 모여 함께 여정을 시작하는 것, 서로 다른 출신이지만 공동체가 되어 함께 하는 것, 서로 다른 내가 함께 우리가 되는 것, 시행착오를 거쳐 함께 목표를 이루는 것, 함께 나아가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트립닷컴 그룹은 그간 코로나19와 관련해 고객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먼저 1월말부터 세계 각국의 출입국 제한 사항을 면밀히 모니터링해 서비스 중인 각국의 트립닷컴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변동사항을 매일 업데이트하고 있다. 또한 항공과 호텔 등 업계 파트너사와 함께 고객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안전취소보증정책’을 마련해 무료 취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고객, 감염병 확산방지를 위해 최전선에서 힘쓰고 있는 의료종사자를 대상으로 여행상품 전액 환불을 제공하고 있으며, 해당 대상자들에게는 항공사 정책으로 인해 무료 취소가 불가능한 항공권의 경우에도 트립닷컴이 자체적으로 비용을 부담해 수수료 없이 환불을 진행한다.


이희승 기자 press512@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브릿지경제 핫 클릭

   이 기사에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