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유통가 패트롤] 코로나19 ‘면역력’ 관심↑…‘홍삼’이 최고

날개 단 건강기능식품 ‘홍삼’ 때아닌 매출 증가
‘막걸리부터 라떼, 젤리까지’ 6년근 홍삼 활용한 제품 출시

입력 2020-04-10 06:01   수정 2020-04-09 16:47

11
KGC인삼공사가 25일 서울 중구 충무로 한국의 집에서 가정의 달을 앞두고 ‘지금 가장 필요한 힘, 정관장’ 캠페인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이달 26일부터 다음달 21일까지 전국 정관장 매장에서 진행되며, 가족과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23종의 선물세트의 할인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KGC인삼공사)

 

최근 코로나19 확산과 함께 일교차가 큰 환절기 기간까지 겹치면서 면역력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현재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기능 개선에 좋은 것으로 인정받은 기능성 식품 원료는 인삼, 홍삼, 동충하초 주정추출물 등 24종이다. 그 중에서도 ‘홍삼’을 빼놓을 수 없다.

7일 KT&G 등에 따르면 정관장 브랜드를 통해 홍삼 제품을 판매 중인 KGC인삼공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인 ‘정몰’과 홈쇼핑채널의 매출이 모두 전년 동기 대비 160%이상 성장했다.

11번가에서 1~3월 홍삼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4%, 56%, 12% 증가했다. G마켓에서도 지난 2월 홍삼·인삼 판매량이 전년 대비 75% 늘었으며, 3월 한 달간 판매도 전년 대비 33% 증가했다.



특히 최근 KGC인삼공사의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이 누적 판매수량 2억포를 돌파했다. 우리나라 국민 1인당 약 4포를 섭취한 셈이다. 인기비결로 섭취의 간편함과 휴대의 용이성을 꼽는다.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누구나 홍삼 제품을 섭취할 수 있도록 시간과 공간의 개념을 바꿔놓았다.

특히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출시로 2030 세대의 정관장 매출 비중이 증가했다. 실제로 2030세대의 정관장 총 매출 비중은 2012년에 5% 수준으로 머물렀지만 최근에는 15%대를 훌쩍 넘어섰다.

간편하게 섭취하면서 건강을 챙길 수 있다는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장점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젊은 층의 니즈와 맞아 떨어지면서 2030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보고 있다.  

 

[동원] '천지인 홍삼정 명작' 특집자료 (2)
동원F&B의 ‘천지인 홍삼정 명작(名作)’도 6년근 지삼급(상위 3% 최고 등급 뿌리삼) 홍삼을 엄선해 무려 홍삼 10뿌리를 농축해 담은 최고급 프리미엄 제품으로, 다른 첨가물을 넣지 않고 온전히 물만을 사용해 추출한 100% 홍삼 농축액이다.

뿌리삼을 진하게 달여내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인 사포닌과 산성다당체 유효 성분의 함량을 극대화했으며, ‘천지인 홍삼정 명작’ 외에도 갱년기 여성을 위한 ‘천지인 홍삼정 미작’과 합리적인 가격에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는 ‘천지인 홍삼정 예작’ 등 연령, 성별 등을 고려한 맞춤형 제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엄격한 품질 관리와 공정 과정을 거쳐 탄생한 프리미엄 홍삼 제품으로서 소비자들의 면역력과 활력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홍삼’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면서 홍삼 막걸리, 홍삼 라떼, 홍삼 젤리까지 다양한 제품도 속속 출시되고 있다.

오랜 기간 국내 탁주 업계 1위를 지키고 있는 서울장수의 ‘장홍삼 장수 막걸리’는 프리미엄 막걸리를 대중화한 제품으로, 농협한삼인 6년근 홍삼분말을 넣어 저온숙성 발효기술을 통해 홍삼의 맛, 향 등 풍미를 극대화했다.

이마트트레이더스 홍삼정
15일 오전 이마트 트레이더스 월계점에서 모델들이 리뉴얼 출시한 ‘트레이더스 딜 6년근 홍삼정7.3’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한국의 전통 발효식품 막걸리에 홍삼을 더해 면역력 증진을 위한 식품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지난해 정관장은 홍삼을 활용한 카푸치노로 독특하게 즐길 수 있는 ‘진생치노’를 선보였다. 6년근 홍삼을 분말화해 부드러운 라떼 크리머를 조합한 프리미엄 분말 음료 제품으로, 홍삼 본연의 깊고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특히 우유나 두유, 스틱 원두커피 등과 함께 기호에 따라 다양한 맛으로 즐길 수 있어, 색다른 건강기능식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조아제약에서는 아이들의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에 도움을 주는 ‘잘크톤 튼트니 홍삼젤리’를 선보이고 있다. 어린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사과맛 젤리 형태로 출시됐으며, 홍삼과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 뼈의 형성과 유지에 도움되는 비타민D가 함유돼 있다. 개별 스틱포로 되어 있어, 휴대성도 높다는 것도 장점이다.

양길모 기자 yg102@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브릿지경제 핫 클릭

   이 기사에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