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세계 100조 넘는 E스포츠 시장…국내 최초 프로게이머 개강

국가승인 프로게이머 국비지원…SGA서울아카데미

입력 2020-04-09 23:04   수정 2020-04-09 23:04

SGA서울게임아카데미가 1조가 넘는 e스포츠 시장의 게임교육을 위해 대한민국 최초로 국가승인 프로게이머 국비지원 과정을 개강했다.

이번 E스포츠 국비과정을 승인을 통해 LoL을 비롯한 e스포츠의 다양한 과목 증설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장비가 중요한 E스포츠 특성상 기존에 재정적 문제로 인해 꿈을 펼치지 못하던 학생들에게 새로운 희망의 돌파구가 생긴 것이다.



안정적인 고사양의 훈련 환경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E스포츠의 교육과정을 배울 수 있다.

연령대가 높은 어르신들은 모를 수 있는 E스포츠는 이미 EPL과 NBA의 규모를 넘어서는 세계 최고 수준의 스포츠다.

“E스포츠 국비지원 학원으로 선정된 서울게임아카데미는 다양한 종목에서 프로게이머 양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는 것”.이다

세계 유수의 스포츠 리그가 이따라 중단되고 종료되는 와중에도 오히려 E스포츠에 대한 관심과 인기가 더욱 커지고 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확산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의 양상속에서도 실시간 온라인 1:1강의를 하고 있다.

아울러 LoL 뿐만 아니라 배틀그라운드를 비롯한 각 과목에 특화된 코치진들의 교육이 학생들의 능력을 극대화 성과를 거두고 있다.

대한민국 최고의 프로게이머 양성시스템을 바탕으로 경기 운영 및 중계 인력을 비롯해 코치와 감독 등의 양성을 위한 교육 시스템도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주)라이엇게임즈가 직접 운영하는 E스포츠 메인 스타디움인 LOL파크와 가까운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실제 많은 프로게이머를 배출하고 있고 롤 프로게이머, 오버워치 프로게이머 등 다양한 게임을 통해 프로게이머로 활동 중이다.

현직 프로게이머 및 전직 프로게이머들이 TV공중파 또는 다양한 매스컴에서 화제가 되면서 프로게이머나 게임 프로그래머를 꿈꾸는 이들이 주목하고 있다.

최근에는 유명 스트리머들의 핫 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으며 지난달에는 오버워치 전문 스트리머 김재원, 게렌이 방문했으며 올해 안에도 유명 스트리머들의 방문이 계속 예정되어 있다.

최근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캠퍼스를 오픈한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전국 종로 본원, 구로, 부산, 온라인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게임1
대한민국 최초로 e스포츠 시장의 국가승인 프로게이머 학생들이 수업을 받고 있다.<사진 서울게임아카데미 제공>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 기사에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