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B그라운드] 몬스타엑스 “글로벌 무대, 가슴 벅차오르고 행복한 기억이죠”

입력 2020-05-26 17:45   수정 2020-06-04 16:20

몬스타엑스 00016
그룹 몬스타엑스 (사진제공=스타쉽 엔터테인먼트)


“전 세계 팬들의 요청으로 글로벌 무대에 설 수 있었던 기억을 떠올리면 가슴이 벅차오르고 행복해요.”

5년차 보이그룹 몬스타엑스는 해외에서 방탄소년단과 더불어 한국을 대표하는 케이팝 스타다. 지난 2월 첫 미국 정규앨범 ‘올 어바웃 러브’(ALL ABOUT LUV)를 발표한 뒤 미국 NBC ‘투데이쇼’와 ‘켈리 클라크슨 쇼’ 등에 출연해 현지 팬들과 관계자들의 찬사를 들었다. 몬스타 엑스의 무대를 접한 클라크슨은 “너희에게 반했다”라는 극찬을 보내기도 했다. 이 앨범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인 ‘빌보드 200’ 5위에 올랐다.


26일, 새 미니앨범 ‘판타지아 엑스’ (FANTASIA X) 발표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 무대에 선 몬스타엑스 멤버들은 불과 몇 개월 전 진행된 북미 프로젝트에 대한 벅찬 감정을 토로했다.

아이엠은 “그런 프로그램에 출연한 것 자체가 영광이다”며 “앞으로 그런 기회가 다시 생길 수 있으면 좋겠다”고 했고 민혁은 “유명한 세계 가수 분들이 출연하는 프로그램에 나가다 보니 나도 유명가수가 된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며 웃었다.



형원도 “‘징글볼’투어 때는 유명 가수들과 함께 10만 관객을 만났다. 새로운 경험이었다”고 털어놓았고 주헌은 “두 번째 아랍공연 때는 전세기를 보내줬다”는 사실을 밝혔다.

아이엠은 미국 내 높은 인기에 대해 “한국에서 강렬한 음악을 주로 선보였다면 미국에서는 팝음악처럼 부드러운 장르의 곡을 통해 다양한 잠재력을 보여줬다”고 설명했다. 민혁도 “케이팝은 정체성을 정해놓기 보다 시대와 장르에 맞춰 카말레온처럼 변하는 게 매력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일본에서도 몬스타엑스의 인기가 뜨겁다. 오리콘 차트부터 일본 최대 음반 차트인 타워레코드까지 뛰어난 성적을 거두며 돌풍을 일으켰다. 하지만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로 해외 활동에 제약이 생겨 아쉬움을 자아내고 있다.

형원은 “일본 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활동에 제약이 생겨 직접 인사를 드리지 못하고 있다”며 “상황이 나아져서 좋은 무대로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7개월 만에 국내 무대에 복귀한 신보는 ‘판타지아 엑스’. 소속사 스타쉽 엔터테인먼트는 앨범의 세계관에 대해 “‘변함없는 자신의 가치’라는 메시지를 바탕으로 초심을 잃지 않겠다는 의지와 절대 나약해지지 않겠다는 의미를 내포하며, 블록버스터급 스케일로 더욱 확장된 세계관을 예고했다”고 설명했다.

타이틀곡 ‘판타지아’는 몬스타엑스하면 떠오르는 파워풀하고 에너지 넘치는 곡으로 앞을 막는 방해물을 부수고 나아가겠다는 패기를 담았다. 

 

셔누는 “오랜만에 국내 활동을 시작하는 만큼 완벽한 모습 보여드리려 준비 많이 했다”며 “팬들에게 보답할 수 있는 길은 좋은 음악을 들려드리는 것이라 생각해 준비를 많이 했다”고 강조했다.

민혁은 “해외 활동 중에도 멤버들이 음악 장비를 가지고 다니며 작업에 빠른 시일 안에 앨범이 나올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앨범에는 주헌이 프로듀싱한 ‘플로우’, 아이엠이 프로듀싱한 ‘존’, 록사운드를 융합한 ‘카오틱’,멤버들의 절제된 섹시미를 엿볼 수 있는 ‘잇 애인트 오버(IT AIN´T OVER)’, 팬송인 ‘스텝업’ 등 다채로운 장르의 7개 트랙이 담겼다.

주헌은 “‘플로우’는 우리를 백조에 비유한 곡”이라며 “물 위에서 화려하지만 물 밑에서 누구보다 빨리 발을 젓는 모습을 연예인의 삶과 비유해봤다”고 설명했다.

아이엠은 자신이 프로듀싱한 ‘존’에 대해 “이 구역 안에서 우리가 최고라는 자신감을 내포한 곡”이라며 “콘서트 때 부르고 싶은 마음이 크다”고 말했다.

멤버 중 1992년생인 셔누는 올해 말에서 내년 초에는 군에 입대해야 한다. 셔누는 “구체적인 시기는 미정이다. 아직 정해지지 않았기 때문에 몬스타엑스로서 맡은 바 역할을 다 하고 싶다”고 말했다.

몬스타엑스의 ‘판타지아엑스’는 26일 오후 6시 공개된다.


조은별 기자 mulgae@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브릿지경제 핫 클릭

   이 기사에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