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심평원, 국가산업대상 고객만족 부문 대상 2년 연속 수상

입력 2020-05-28 18:10

(별첨1)
28일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개최된 ‘2020 국가산업대상’에서 고객만족 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자료제공: 심사평가원)
(오른쪽) 강희정 심사평가원 이사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28일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개최된 ‘2020 국가산업대상’에서 고객만족 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고 이날 밝혔다.



국가산업대상은 국내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기관과 기업을 선정하기 위해 제정됐다. ‘산업정책연구원’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기업벤처부,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이 후원한다.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이한 심사평가원은 △ 병의원 진료비 심사 △ 요양급여 적정성 평가 △ 의약품 및 치료재료 관리 △ 보험수가 개발을 비롯한 보건의료정책 지원 업무를 수행하는 공공기관이다.

심사평가원은 지난해 한해 97조(약 15억건)에 달하는 진료비에 대해 심사·평가 했으며 △국민의료와 밀접한 비급여 진료비 확인서비스 △ 의약품안전사용서비스(DUR, Drug Utilization Review) △ 병원 평가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

심사평가원은 2015년 원주 이전 후 강원 지역 사회와 상생활동을 내·외부 고객만족을 위해 장애인 지원 사업, 나눔 문화 확산 등 지역밀착형 사회활동과 지역 농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 아동도서관 건립 지원 등 고객만족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전국 확산 방지를 위해 2월부터 원주시건강가정·다문화지원센터와 협력해 한국 이주 원어민과 함께 중국, 유럽 등 해외 입국자를 대상으로 증상 여부 등을 모니터링하고 있다.
용윤신 기자 yonyon@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