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인스타그램, “코로나19 극복 여러분 덕분입니다”… ‘#GiveThanks’ 캠페인 진행

입력 2020-06-02 12:08   수정 2020-06-02 13:28

[사진자료] 인스타그램 #감사합니다 #GiveThanks 캠페인

인스타그램이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서로에게 위안을 전하는 ‘#감사합니다 #GiveThanks’ 글로벌 릴레이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퇴치를 위해 힘써온 국내외 글로벌 비영리단체와 세계 각국 출신의 일러스트레이터 5인이 함께 진행한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한 불안감, 고립감, 우울감 등의 부정적 감정을 떨쳐내고 감사함을 전하면서 현재의 어려움을 이겨나가자는 취지다.

국내 이미경 작가를 포함한 글로벌 일러스트레이터들은 이용자들이 스토리를 통해 자유롭게 꾸밀 수 있는 각양각색의 #감사합니다 템플릿을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캠페인 참여 단체와 일러스트레이터 계정에서 템플릿을 저장해 그림이나 글귀, 스티커 등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텍스트와 스티커 등 다양한 기능으로 콘텐츠를 꾸밀 수 있는 스토리 기능을 활용하고 주변의 소중한 사람들을 태그하면 감사한 마음을 전할 수 있다.



특히 이미경 작가는 맞잡은 두 손과 따스한 색감이 돋보이는 템플릿을 선보여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이 작가는 한국을 비롯해 코로나19로 큰 타격을 입은 브라질, 미국, 프랑스, 이탈리아의 일러스트레이터들과 함께 작품을 선보여 전 세계인들에게 위로를 전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이 마음과 감정이라는 중요한 주제를 다루는 만큼 이용자들에게 실질적 조언과 관련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문 단체들이 함께 한다. 국내에서는 대한적십자사와 대한적십자사가 캠페인에 참여해 사회적 유대감 형성과 고립감 해소를 돕는다.

인스타그램 측은 “현재의 어려움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함께 극복하는 사회적 결속이 무엇보다 절실한 때”라며 “인스타그램은 플랫폼 혁신과 다양한 신기능으로 이용자들의 보건안전과 원활한 소통을 담당해온 만큼 이번 캠페인이 많은 이용자들에게 위기 속에서 희망을 보는 계기로 작용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상우 기자 ksw@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브릿지경제 핫 클릭

   이 기사에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