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포천시산림조합, 임산물 농가 소득증대 나서

포천시산림조합-포천친환경산채영농조합 임산물 유통지원 업무협약
산림조합, 로컬 임산물 유통센터 통해 ‘생산농가 소득증대’, ‘건강한 먹거리 제공’

입력 2020-06-27 11:14

포천시산림조합
포천시산림조합이 지역 임산물 생산농가의 소득증대를 위해 포천친환경산채영농조합과 손을 맞잡았다. 지난23일 남궁종 산림조합장과 변재혁 포천친환경산채영농조합법인대표 등 조합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임산물의 유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포천시산림조합)
경기 포천시산림조합이 지역 임산물 생산농가의 소득증대를 위해 포천친환경산채영농조합과 손을 맞잡았다.



포천시산림조합은 지난23일 남궁종 산림조합장과 변재혁 포천친환경산채영농조합법인대표 등 조합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임산물의 유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포천친환경산채영농조합에서 생산한 임산물을 포천시산림조합이 추진 중인 로컬 임산물 유통센터에서 판매해 임산물 생산농가에게는 소득증대를, 소비자에게는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포천친환경산채영농조합법인은 산채 등 임산물을 생산, 건조 등 가공 공정을 거쳐 포장과 판매까지 담당하는 6차 산업을 위한 가공공장이 준공을 앞두고 있다.

포천시산림조합은 내년 준공을 목표로 로컬 임산물 유통센터 설립을 어룡동에 추진 중이며 완공되면 임업인들의 소득향상과 건강한 먹거리 조성에 기여 할 것으로 산림조합은 전망하고 있다.

남궁종조합장은 이날 “조합원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유통센터 설립을 추진 중”이라며 “유통센터가 건립되면 조합원들이 생산하는 각종 임산물을 적정한 가격에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임산물 재배에 필요한 각종 기자재도 갖춰놓아 어려움 없이 임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포천=박성용 기자syong323@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