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레진코믹스 인기 웹툰 'D.P 개의 날', 넷플릭스 드라마로 제작

입력 2020-06-30 13:01   수정 2020-06-30 13:19

보도자료 이미지-D.P 개의 날
웹툰 ‘D.P 개의 날’ 이미지 (레진엔터테인먼트 제공)

 

레진코믹스 인기 웹툰 ‘D.P 개의 날’이 넷플릭스에서 드라마로 재탄생한다.

레진엔터테인먼트는 레진코믹스에서 연재한 김보통 작가의 웹툰 ‘D.P 개의 날’이 드라마로 제작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D.P 개의 날’은 ‘탈영병 잡는 군인’이라는 새로운 소재를 사용한 작품으로, 군대에서 탈영까지 내몰리게 되는 젊은이들의 고민을 그리고 있다. 그들의 모습을 ‘군인 잡는 군인’이란 구도 속 쫓는 이의 시선으로 조망하면서 젊은이들이 소망하는 사회의 모습을 우회적으로 제시하는 작품이다. 2015년부터 연재를 시작해 지금까지 약 1000만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제작은 투자배급사 NEW와 워너브러더스코리아에서 영화 배급, 투자, 제작을 모두 경험한 변승민 대표가 이끄는 레진스튜디오가 맡는다. 레진스튜디오는 레진엔터테인먼트가 웹툰에 대한 새로운 조명과 이용자 저변확대 등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 지난 2018년 인수한 투자제작사다. 메가폰은 영화 ‘뺑반’, ‘차이나타운’을 연출한 한준희 감독이 잡는다.

김보통 작가는 “최근 탈영병이 5분의 1로 줄어들고 자살자도 줄었다고는 하나, 여전히 탈영이라는 사건이 발생하고 자살자가 존재하는 ‘징병제’가 시행되는 국가의 국민으로서 요즘 군대 좋아졌다며 안심하기보다 폭력의 형태가 또다른 방식으로 변화한 것은 아닌지 이 연쇄를 끝낼 방법은 무엇인지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그간 보이지 않는 영역에 숨겨져 있던 ‘탈영병’에 대해서도 관심을 기울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아 기대된다”고 말했다.

지봉철 기자 janus@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브릿지경제 핫 클릭

   이 기사에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