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슬기로운 냉방생활 하세요”… 올 여름 절전캠페인 시작

입력 2020-07-05 11:00   수정 2020-07-05 10:21

슬기로운냉방생활
(산업통상자원부 제공)

 

5일 산업통상자원부는 절전캠페인시민단체협의회, 한국에너지공단 등과 함께 6일부터 전력수급대책기간(7월6일~9월18일) 동안 여름철 절전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절전캠페인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 예년과 달리 온라인 등 비대면 위주의 캠페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에너지절약 실천에 더해 생활 속 방역 중심의 ‘슬기로운 냉방요령’을 주제로 시민단체 및 에너지공단과 협업해 국민과 함께하는 캠페인을 온라인 위주로 펼치게 된다. 이번 캠페인 슬로건은 씃(Safe, Save, Smart)한 에너지생활, 생활 방역 속 슬기로운 냉방요령이다.



주요내용은 △에어컨 사용 시 2시간마다1회 이상 환기 △에어컨 사용 전 필터 청소 △문 닫고 에어컨 사용하기 △여름철 적정 실내온도 26℃ △불필요한 조명 끄기 △에너지효율 1등급 제품 사용 등이다.

산업부 관계자는 “올 여름 무더위가 예상되고 코로나19 방역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 국민들이 효율적으로 에어컨을 사용할 수 있도록 ‘냉방설비 운전관리 가이드’를 새롭게 마련했고, 이를 이번 절전캠페인 기간 동안 집중 홍보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를 통해, 코로나 상황에서도 국민들이 효율적으로 에어컨을 사용함으로써, 에너지절약은 물론 건강한 여름 나기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민단체협의회와 에너지공단은 ‘슬기로운 냉방요령’을 주제로 영상, 카드뉴스, 웹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시리즈로 제작해 국민들에게 친숙한 유튜브, SNS 등 온라인·모바일 플랫폼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특히, 양 기관은 캠페인 기간 동안 국민 참여형 이벤트를 지속 개최하는 등 에너지절약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해 실효성 있는 절전캠페인이 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양세훈 기자 twonews@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브릿지경제 핫 클릭

   이 기사에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