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합천군보건소, 노인대학 특강 실시

보건소장이 직접 알려주는 보건소 알차게 이용하기

입력 2023-04-25 13:05

합천군보건소, 노인대학 특강 실시
합천군보건소는 지난 24일 대한노인회합천군지회에서 운영하는 동부노인대학에서 60여 명 어르신을 대상으로 ‘보건소장이 직접 알려주는 보건소 알차게 이용하기’란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합천군 제공.
합천군보건소는 지난 24일 대한노인회합천군지회에서 운영하는 동부노인대학에서 60여 명 어르신을 대상으로 ‘보건소장이 직접 알려주는 보건소 알차게 이용하기’란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미경 보건소장은 어르신들의 눈높이에서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건강정보를 알기 쉽게 설명하고, 일상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전달해 어르신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특히 지난해 7월부터 추진하고 있는 합천군 재가방문간호센터 운영에 대해 서비스 대상 및 방문간호서비스 내용·이용절차 등을 설명했으며, 치매 걱정 없는 건강한 합천을 만들기 위한 치매예방 관리사업, 노인성난청조기검진, 저소득층 암환자 의료비지원, 어르신 운전면허 적성검사 건강검진, 노인상안검 무료 수술, 어르신 틀니·임플란트 지원사업, 인공관절 수술비 지원 등 군 보건소에서 시행하는 각종 지원사업을 안내했다.

권정석 동부노인대학장은 “보건소의 당면 업무로 바쁘신데 시간을 내어 좋은 강의를 해 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며 “100세 시대에 걸 맞는 다양한 건강지식과 좋은 정보를 알려줘서 그 어떤 교육보다도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한편 군은 순차적으로 합천노인대학, 북부노인대학 어르신 120여 명을 대상으로도 특강을 실시할 예정이다.

경남=정도정 기자 sos6831@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