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청년 일자리 해결에 영산대와 17개 기업이 뭉쳤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위드기업과 협약… 취업역량 강화 등 지원 노력

입력 2023-11-26 13:14

청년 일자리 해결에 영산대와 17개 기업이 뭉쳤다!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최근 17개 업체와 ‘위드(with)기업 산학협정’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영산대)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한 산학협정 한번에 17개 기업이 동참해 눈길을 끈다.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최근 파크하얏트 부산 호텔 등 17개 업체와 ‘위드(with)기업 산학협정’을 체결하고 청년의 취업역량 강화에 앞장선다.

위드기업은 ‘기업과 함께’를 캐치프레이즈로, 청년 일자리 문제를 취업역량 강화 등으로 해결하고자 의기투합한 지역의 17개 우수기업이다.

이들은 파크하얏트 부산 호텔, 리더스손해사정㈜, ㈜바스 등 호텔·숙박, 금융·보험, 제조, 부동산, 헤어미용, 전시·컨벤션, IT, 인테리어 등으로 분야가 다양하다.

무엇보다 이들 기업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긴밀한 상시 협력체계를 구축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영산대와 위드기업은 청년 일자리 창출, 기관별 사업성과 제고, 일자리 관련 행사의 유치와 개최, 상호 정보교류 등을 약속했다.

영산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 권경휘 교수는 “위드기업과의 협력이 재학생과 졸업생, 지역청년을 위한 일자리 창출의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센터는 학생과 청년의 취·창업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송희숙 기자 bitmul1@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