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경북 봉화군노인복지관, ‘어느 멋진 날’ 노년사회화교육 발표회 및 전시회 개최

입력 2023-11-28 10:11

사진 (3)
봉화군노인복지관, 발표회 및 전시회 개최, 봉화군




봉화군노인복지관(관장 전명우)은 24일 봉화군청소년센터에서 어르신 및 지역주민 300여명이 참여 한 가운데 2023년 ‘어느 멋진 날’ 노년사회화교육 발표회 및 전시회를 개최했다.

‘어느 멋진 날’ 노년사회화교육 발표회 및 전시회는 봉화군노인복지관에서 1년 동안 갈고닦은 솜씨를 지역주민들에게 선보이고, 어르신의 배움과 도전에 대한 열정을 지지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발표회는 풍물반의 흥겨운 국악공연을 시작으로 노래교실, 실버태권도, 웰빙댄스 등 9개 팀의 다채로운 공연이 이어지자 참석하신 어르신 및 관중들의 뜨거운 박수가 쏟아졌으며 이와 함께 초청 가수와 고고장구, 성심유치원 원아들의 특별공연이 발표회를 더욱 빛내주었다.

작품 전시회는 24일부터 30일까지 봉화군노인복지관 2층 로비에서 진행되고 있다. 어르신이 손수 만든 서예작품, 민화그림, 한글반 창작시 등을 전시해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끌고 있으며 어르신들의 개성과 실력을 발현할 기회의 장이 되고 있다.

본 행사는 1부 개회식 2부 발표회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발표회를 통해 올 한해 노년사회화교육 프로그램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발표회 우리춤 공연에 참여한 김 모 어르신은 “공연 준비를 하면서 설레는 마음으로 즐겁게 연습할 수 있었고, 많은 사람들에게 공연을 선보이고 큰 박수를 받게 되어 참 가슴 벅찬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봉화군노인복지관 전명우 관장은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는 어르신의 열정을 항상 마음으로 응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노년사회화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의 삶을 살아가실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봉화=이재근기자 news1113@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