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틸론,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참가

입력 2024-05-28 20:14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이미지제공=틸론)
틸론은 오는 29일부터 6월 2일까지 5일간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개최되는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미래교육 콘퍼런스 △글로컬 미래교실 △미래교육 전시 △문화예술 교류 △미래교육축제 등 5개 섹션별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틸론은 이번 미래교육박람회에서 에듀테크 기업관 참가를 통해 차별 없는 원격교육 플랫폼, 기업과 공공기관 업무 환경과 동일한 교육 환경, 넷제로 교육 환경 등을 제안한다.

참여인원과 시간에 제한 없는 화상회의 및 강의시스템으로 스마트 캠퍼스 구현이 가능한 VDI 환경에 특화된 메신저 기반 협업 플랫폼 ‘센터페이스’와 메타버스에서 화상회의를 비릇한 교육, 업무, 미디어 등 모든 디지털 업무 수행이 가능한 메타버스 오피스 플랫폼 ‘센터버스’, 데스크톱 가상화 회의 솔루션 ‘V스테이션’이 탑재된 제로 클라이언트 어플라이언스 ‘오브젯 박스(OBB)’ 등을 선보인다.

센터버스는 메타버스 안에서 현실의 소프트웨어와 프로그램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며, 화상회의 및 웨비나 등 다양한 업무수행이 가능한 PC 기반 메타버스 오피스 플랫폼이다. 이는 가상화 관리 분야에서 국가정보원으로부터 보안기능확인서 2.0을 획득한 데스크톱 가상화 솔루션 ‘디스테이션 v9.0’을 기반으로 한다.

이번 박람회에서 틸론은 메타버스와 가상 데스크톱 기반의 공간컴퓨팅과 결합해 가상현실을 활용한 몰입형 학습환경을 선보임으로써 국내 교육기관과 글로벌 교육시장에서 첨단 기술인력 육성을 위한 기술력과 경쟁력을 확보하고 해외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할 계획이다.

박준영 기자 pjy60@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